본문 바로가기

Auto/News

어울림 네트, 최고사양 라인업 스피라EX 공개

신종플루 걸린 운영자를 응원해 주신 방문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 덕에 몸 성히 나을 수 있었습니다.


성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어울림네트웍스㈜(대표:박동혁)가 스피라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최고 사양인 스피라EX의 출시를 발표 했다.

스피라EX는 트윈 터보 엔진에 기본 430마력으로 최대 550HP/5,500rpm을 대응 할 수 있고, 평시엔 430마력으로, 도로를 달리다가 레이스 서킷을 달리고 싶을 땐 출력을 향상 시켜 그대로 서킷을 달릴 수 있는 사양의 모델인 것이다.

스피라의 레이싱 머신인 스피라GT에 적용된 트윈터보 엔진 스펙과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모델로써, 레이스 서킷에서 극한의 상황을 버텨낸 스펙을 일반 도로를 달리는 자동차에 그대로 적용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스피라GT는 지난해 포르쉐, BMW등 해외 유명 레이싱 머신들만 출전하는 GTM레이스에서 두 차례 우승을 차지했던 모델이다.

외관 역시 다양한 부분에서 업그레이드 되었다. 색상은 터프하고 묵직한 느낌을 주는 무광 블랙소재로 표현되었고, 프론트 에어댐, 사이드 스커트, 리어디퓨져, 엔진룸커버등 다양한 파츠들이 카본의 모습이 그대로 드러나는 소재를 사용했다. 실내에도 센터페시아에 알칸테라 소재를 사용하여 한층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 있다.

현재 스피라EX의 판가는 1억6천만원(부가세별도)로 책정되었으며, 국산 자동차로는 최고로 높은 가격이다. 어울림네트웍스㈜의 박동혁 대표는 “스피라EX는 기존의 모든 스피라 중에서도 최고 사양만을 집약시킨 결정판으로, 스피라의 모든 라인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가격도 가장 높지만 해외의 여느 수퍼카보다 못지 않은 성능에 대비하면 절대 비싼 가격이 아니다. 다른 국산 자동차들과 더불어 세계 시장에서 대한민국 자동차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우리 쌈박하신 스피라 개발진 여러분들께서 또 하나 제대로 사고칠 만한 녀석을 내셨습니다.

이 녀석은 트윈터보랍니다. 네, 트윈터보요.

기존 스피라가 싱글인데 이녀석은 터보 하나 더 달았고 가격도 에쿠스보다 더 비싸답니다. V8 400마력짜리 에쿠스 리무진보다 이놈이 더 비싸데요. 역시 쌈박한 어울림이에요. 게다가 배기량은 에쿠스 리무진의 절반을 조금 넘겨요. 이건 진짜 무서운 놈들이에요.




그런데 이게 다가 아니래요. 내년 3월 쯤이면 국내 인증도 다 끝났데요. 이제 출시만 남았데요.

아마 여기서도 지갑 털릴 사람 많을 거에요. 조금만 기다려요. 지갑 털릴 소리가 슬슬 들릴테니까.


기사 제공 : 글로벌 오토뉴스
영상 제공 : 나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