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신 모델] MINI JCW 패밀리

MINI의또 다른 돌풍을 일으킬JCW(John Cooper Works; 존 쿠퍼 웍스) 패밀리가 8일 베일을 벗었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MINI 컨버터블 JCW, MINI 클럽맨 JCW, MINI 50 캠든JCW 등 세 가지로, 프리미엄 소형차브랜드MINI의 고성능 버전인 JCW 패밀리의 라인업을완성함은 물론, 최고의 주행경험으로 도심속 모터스포츠를 구현하는 데그 의미가 있다.

MINI JCW 패밀리에는 트윈스크롤 터보차저가 장착된 직분사 4기통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192마력과 27.6kg.m(오버 부스트시)의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특히 이엔진은MINI JCW 챌린지(Challenge) 레이싱카와 동일한 엔진으로 2009년최고의 자동차 엔진에 수여되는 ‘인터내셔널엔진 오브 더이어 어워드(International Engine of the Year Award)’를수상한 바 있다.

이 외에도 JCW에 맞게디자인된 전용 초경량 알로이휠과 JCW 스트럿바, 기어쉬프트 인디케이터, 새로운 흡/배기시스템도 모두 MINI JCW 챌린지의 레이싱카의 유전자를그대로 이어받고 있다.

MINI 50 캠든 JCW는 MINI 50주년 기념모델인MINI 50 캠든을 기본으로 고출력 JCW 엔진과 함께주행안정성을 높여주는 JCW 스트럿바, JCW 리어 스포일러, 크롬에어 인테이크, JCW 에어로 다이내믹 키트, JCW 토크/ 냉각수게이지, 보닛 스트라이프 등이 기본장착된다.

MINI 클럽맨 JCW는 MINI 중 가장넓은 실내공간을 갖추고 있는 5도어모델이며, 해치백 모델보다 전체길이가240mm 길다. 특히 뒷좌석에 드나들기 편하도록오른쪽에는 클럽도어 보조문이 있다. 트렁크는스플릿도어 형식으로 되어있어 좌우로 개폐되며 930리터까지 짐을실을 수 있다. 기본으로 JCW 에어로 다이내믹키트, JCW 토크/냉각수 게이지, 역동적인 체크무늬의JCW 플로어 매트, 17인치 챌린지 스포크휠, 보닛 스트라이프가 제공된다.

24시간오픈 본능의 MINI 컨버터블 JCW는 MINI 컨버터블과 마찬가지로 오픈타이머 (Always Open Timer)기능이 장착되어 있으며, 전자동 슬라이딩루프가 있어 30km/h의 속도에서도 15초만에 개폐된다. 기본으로 JCW 에어로 다이내믹 키트, JCW 토크게이지, JCW 플로어 매트, 17인치 챌린지 스포크휠, 보닛 스트라이프가 제공된다.

MINI JCW는 1960년대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3번이나우승을 차지한 MINI의 전통적인 레이싱카혈통을 이어받았다. 성능이 향상된 JCW 엔진키트와 스포티한디자인을 완성시켜주는 JCW 전용 차량액세서리가 장착되었으며, 주요 고객은 MINI와함께 보다 짜릿한 드라이빙을즐기고자 하는 진정한 매니아층이다. 특히문을 열었을 때가장 먼저 보이는 도어실과앞 범퍼 그릴위, 왼쪽 리어램프 측면에 JCW 뱃지가부착되어 차별화된 특성을 부각시킨다.

MINI는다양한 신모델 출시와 함께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제공하기 위해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 JCW 패밀리 출시를 기념하여 MINI 강남전시장에는 JCW 존을마련하였으며, 지난 3월 10일, 서울 신정동에 새롭게오픈한MINI 목동 전시장은 연면적 60평(200m²), 지상 1층 규모로, 4대의 MINI 전시공간과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있다.

또한, 지난 3월 15일에는 MINI 최초의 전용서비스센터인MINI 강남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 연면적 1821㎡ (551평)에 지하 1층, 지상 5층규모로20대를 동시에 정비할 수있는 작업대를 갖추고 있으며, 판금및 도장 정비뿐만 아니라부품실까지 함께 보유하고 있어, 서비스수준 향상과 대기시간을 최소화에주력하고 있다.

BMW그룹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프리미엄 소형차브랜드MINI의 개성이 JCW의 특성을 더해더욱 역동적인 주행과 스타일로완성됐다” 라며 “MINI JCW 패밀리 라인업의 완성으로 다이내믹드라이빙을 즐기는 고객들이 MINI와함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말했다.

[가격] MINI 50 캠든 JCW, MINI 클럽맨 JCW, MINI 컨버터블 JCW은 각각 4,645만원, 4,780만원, 5,150만원(VAT 포함)




한번 타고 구를 사람이 눈에 띕니다. 끌끌

사진&기사 : 글로벌 오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