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설정/정보(R.T.G)

[Road to G.P] 장민준(Jang Min Jun)

이번에도 캐릭터 설정입니다.(팀 설정이나 꺼내야 하는데... ㅠㅠ)

이번에는 지난 번에 쓴 김정석의 회사 선배로 설정된 캐릭터입니다.


장민준(Jang Min Jun)
생년월일 : 1982년 12월 1일
출신지 : 인천직할시 중구 용동
학력 : 상명대학교 영상학부 학사
직위 : 현 신문사 기자
부처 : 사진부
신장/체중 : 173cm/65kg

현재 김정석과 신서연이 일하는 신문사의 사진기자. 사진 전문으로서 김정석과 신서연에게는 회사 선배가 되며 특히 김정석에게는 사진 선생의 위치에 서 있기도 한 인물이다. 인천 출신이긴 한데 대학을 천안으로 다녔고, 이 때문에 김정석에게는 대학 선배가 되었다. 사실 김정석이 다녔던 대학이 장민준의 모교라고 하니 말 다 한 셈.

간간히 멘붕이 온다는 막장스러운 상황이 종종 연출되며 이 때문에 기자들 사이에서도 '언제 터질지 모르는 폭탄'이라는 소리를 듣고 있다. 취미가 사진 찍기일 정도로 사진을 많이 찍으며 글도 많이 쓰는 편. 본래 모터스포츠에 크게 관심을 가진게 아니지만, 그 전부터 이글 모터스포츠의 송재혁과 친분을 가졌기에 김정석의 손에 이끌려서 이글 모터스포츠에 자주 취재가는 경우가 있다.

부서의 특성상 모터스포츠 사진을 찍기 위해 자주 취재를 나갈 정도로 취재 생활이 일상화 되어 있다지만 정작 자기 자동차에 대해서는 완전 무심, 디젤인데 가솔린을 넣을 뻔 했다는 이야기도 나올 정도이다.[각주:1]

타는 차는 푸조 308 SW, 원래는 그냥 308로 하려 했으나 사진 촬영 때문에 바꿨다고 한다. 그런데 국내에서는 특이하다 생각되는 MCP 변속기가 있다. 이 변속기는 일종의 수동 기반의 자동변속기라고.

제원표

 

 

Peugeot 308SW MCP

전장

4,500mm

전폭

1,815mm

전고

1,564mm

타이어

16인치

변속기

6단 MCP 

구동방식

FF

엔진

직렬 4기통 터보 디젤

엔진 코드

DV6

배기량

1,560cc

최고출력

112ps

최고속도

??



캐릭터 모델
- 모델은 현재 N사의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분입니다. 제 오랜 지인이기도 합니다.

  1. 원래 디젤 엔진에 가솔린을 넣으면 엔진이 맛 가는 것은 순식간이다.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