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을 슈코넷에서 선연재하다보니 좀 의외의 캐릭터가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 슈퍼로봇대전을 플레이 해 보신 분들이라면 '어이!! 작가 양반!!' 이러시겠네요/ ^^;;;
본 선수 명단은 2013년 시즌 기준이며 해마다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이글 모터스포츠의 시즌 중 총 본부가 되는 곳. 소재지는 독일 라인란트 팔츠 주 뉘르부르크링 인근. 행정은 인근의 대도시인 쾰른에서 이뤄진다. 2012년까지는 마인츠였으나 이전.
참전 대회 : FIA GT3 European Championship → FIA GT Series/Blancpain Endurance Series
담당 : 회사 대표 송미옥
현 참전 차량 : Porsche 911 GT3 R
드라이버 : 이재연&박영준, 리저브로 박준혁[각주:1] 포함
이름 |
이재연(J. Y. Lee) |
박영준(Y. J. Park) |
박준혁(J. H. Park) |
소속팀 |
Team Eagle Europe | ||
생년월일/출신지 |
1984년 6월 9일 |
1985년 9월 17일 |
1986년 11월 19일 |
성별 |
남 | ||
가족 관계 |
1남 2녀 중 장남 |
2남 무녀 중 장남 | |
학력 |
한국 단국대학교 역사학 학사 |
한국 단국대학교 역사학 학사 |
한국 단국대학교 기계공학과 학사 |
병역(한국 기준) |
육군 만기 전역 |
의무경찰 만기 |
육군 만기 전역 |
종전 활동 내용 |
2008 ADAC Procar Championship |
2008 Super Race Super6000 4위 2009 GT Masters 챔피언 2010 Super Taikyu ST-3 준우승 |
전 DDGT Gymkhana 챔피언(2008) |
취미 |
드라이빙, 기타 연주, 색소폰 연주 |
사진 촬영 |
통기타 연주 |
개인 차량 |
Porsche Cayenne S Typ 955 |
||
종전의 경주차 |
Mercedes Benz C200 |
Porsche 911 996 GT3 Nissan Silvia S15 R-Spec |
Kia Cerato 5Dr |
현 출장 클래스 |
FIA-GT3 | ||
탑승 경주차 |
Porsche 911 GT3 R Typ 997 엔진 : 수평대항 6기통 4리터 자연흡기 엔진 최고출력 : 480마력 구동방식 : RR 변속기 : 시퀸셜 6단 엔트리넘버 : 55번[각주:8] |
이재연의 info
출신지는 대한민국 전주 출신이지만, 현 거주지는 독일 함부르크. 한국에서 대학을 마치고 군대를 다녀온 후 독일로 유학 가서 ADAC Procar Series에 참가하기도 했고 이를 계기로 독일 GT 레이스에 참가할 계획을 세웠지만 당시 팀을 찾지 못하여 포기하려 했으나 개인자격으로 참가한 독일 포르쉐 카레라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어 그대로 다른 팀에 픽업되었다. 이후 ADAC GT Masters에서 Porsche 911 GT3을 타고 경주에 임했을 정도로 이재연 본인의 포르쉐 사랑이 짙은 편. 다만 예외적으로 Super 2000 클래스의 적용을 받는 ADAC Procar 당시에는 벤츠 C200을 몰고 참전했었다. 당시 이랬던 것은 포르쉐의 차량이 대부분 이 규정을 넘어서라는 아주 쉬운 대답이었다.
오프 시즌 때에는 포르쉐 카예엔을 몰고 다니면서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줄 정도로 엄청난 포르쉐 매니아. 다만 본인의 증언으로 볼 때 실제 차는 중고라고 하며 공식적 모델은 카예엔 S 2002년형. V형 8기통 4.5리터 340마력짜리 자연흡기 모델이었다고 한다. 팀 합류 후에도 포르쉐 911 GT3 R 경주차를 그대로 타고 있다. 매니저를 따로 안 두고 있는데, 이유로는 송재혁의 매니저인 엄진호가 많이 도와주기 때문이라고. 파트너 드라이버는 전 한강자동차 산하 레이싱팀인 한강 블랙버드의 레이서 박영준이다. 병역은 육군 병장 만기 제대. 팀원들이 부르는 별칭은 보스. 드라이버 중 노원일을 제외하면 맏형이라서 그런다고. 현 이글 모터스포츠 유럽의 주장이다.
박영준의 info
현재 이재연의 파트너 드라이버로 활약하고 있지만 엄연히 밥값을 하는 드라이버로 본래는 그의 집안이 운영하는 한강그룹의 레이싱 사업부인 한강 블랙버드의 드라이버 겸 코치였다. 한강 블랙버드 시절 현대 투스카니와 포르쉐 911을 탔지만, 팀 자금 사정으로 활동 중지되자 개인자격으로 일본으로 건너가 슈퍼다이큐(スーパー耐久)에 참가하는 등의 활동을 하기도 했다. 일본 귀국 후 집안 사업을 도왔으나 사업을 그만 두고 유럽 유학을 택한 후 그곳에서 다시 레이싱 활동에 대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이에 직접 팀을 찾기로 한 그는 때마침 신규 선수를 찾던 마츠자와 유카를 통해 송미옥과 접촉, 호켄하임에서 테스트를 받고 팀에 정식적으로 합류했다. 합류 후 초기에는 어떤 방법으로 경기를 운영할지를 연구해보기도 했지만 요즘은 아예 본인이 작전 회의에 합류하는 듯. 실제로도 얼마 전까지 선수 겸 코치로 일했으니 어느 정도의 작전을 내는 셈.
개인용으로 타는 차는 현대 제네시스. 실제로 집안이 꽤나 사는 축이기에 가능하단다. 참고로 이 차는 가끔 오프 시즌 때 송미옥이 업무용으로 타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때에는 그녀의 BMW M135i를 타거나 아님 독일에서 타던 케이맨을 탄다고 한다. 특이하게도 의경 만기 전역자이다.
박준혁 info
전 DDGT 짐카나 클래스 챔피언으로 모터스포츠에 발을 들였다. 대학 재학 시절부터 일찌감치 차를 타고 다녔고, 2년 연속 짐카나에서 좋은 성적을 내면서 아예 이쪽으로 진로를 고쳤다.
공과대학 출신으로 전공은 기계공학, 사실 본래는 이쪽 대신에 컴퓨터 공학으로 가길 원했지만 성적 문제로 기계공학과로 전향해 그곳에서 공부했다. 공부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적성이 이쪽임을 알고 이쪽에서 살아남아 졸업한 후 레이싱 활동을 시작했다. 데뷔는 DDGT에서 기아 세라토를 몰고 짐카나에 나선 것을 기점으로 하고 있으며 이 대회에서 챔프에 등극하면서 활동했다. KARA 짐카나 챌린지에서도 활동했고, 이후 유럽으로 건너가 독일 ADAC GT Masters에 참가한다. 활동 당시의 경주차는 Alpina BMW B6. 당시 그의 발언에 의하면 도대체 자기 같은 드라이버를 뭘 믿고 차를 맡겼는지 모르겠다고 했지만 실전에서는 거의 괴물 같은 파워를 과시했다. 당시의 별칭은 ‘아시안 몬스터(Asian Monster)’였지만 본인은 싫어하는 듯.
소속 팀에서 활동하던 중 팀과의 차후 계약 문제로 고민하던 중 송미옥 단장을 직접 만나 담판을 짓고 이글 모터스포츠에 합류한다. 전 짐카나 출신 답게 코너링 워크는 상당한 수준이나 스트레이트에서는 약간 밀리는 편이라고 한다. 병역은 육군 만기 전역으로 송재혁과 함께할시 이걸 가지고 놀린다. 시즌 중에는 기아 씨드를 타는데, 최근 씨드 GT로 교체할 것을 검토 중이라고 하며, 오프 시즌에는 기아 K3을 타고 있다.
캠프 참고 사항
- Blancpain Endurance Series 한정으로 UK 캠프 드라이버들이 이곳에서 동시에 연습한다.
- UK 캠프 신설 후 유럽 현지 총괄 캠프로 포지션이 바뀌었다.
캠프 소재지 : 일본 오카야마현 미마시카 소재 오카야마 국제 서킷 인근
지사 소재지 : 일본 도쿄도 미나토구 미나미아자부. 2013년 가을에 신주쿠로 이전 예정,
1) Super GT
담당 : 일본 지사 지사장 마츠자와 유카
현 참전 차량 : BMW Z4 E89 GT3
드라이버 : 황태현/윤지은 → 나형일/윤지은
이름 |
황태현(T. H. Hwang) |
윤지은(J. E. Yoon) |
나형일(H. i. Rah) |
소속팀 |
Team Eagle Japan |
Eagle Racing → Team Eagle Japan | |
생년월일/출신지 |
1986년 3월 28일/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
1988년 3월 31일/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
1984년 6월 14일/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
성별 |
남 |
여 | 남 |
가족 관계 | 2남 무녀 중 장남 | 무남 3녀 중 차녀 | 2남 1녀 중 차남 |
학력 |
대림대 시스템자동화공학과 휴학[각주:9] |
중앙대 일본어학과 재학 |
단국대학교 환경경제학과 휴학 |
병역(한국) | 육군 만기 |
- |
육군 만기 |
종전 활동 내용 |
전일본 짐카나 챔피언십 |
Ecsta Time Trial TT-1 |
클릭스피드페스티벌 기아전 Hankook DDGT Championship |
취미 |
바이크 드라이빙 |
사격 | 드라이빙, 기타연주 |
개인 차량 |
기아 모하비(오프 시즌) |
Honda Integra Type R DC2(시즌 중) |
Nissan Safari Y61(시즌 중) |
종전의 경주차 |
Honda Accord Euro-R CL2 |
Hyundai Tiburon Turbulance |
Kia Cerato 5Dr Hyundai Genesis Coupe |
현 출장 클래스 |
FIA-GT3(Super GT GT300) | ||
탑승 경주차 |
BMW Z4 E89 GT3 엔진 : V형 8기통 4.4리터 자연흡기 엔진 최고출력 : 550마력 구동방식 : FR 변속기 : 시퀸셜 6단 엔트리넘버 : 42번 |
황태현 info
현 일본 Super GT 드라이버, 하지만 취미는 모터사이클 라이딩이라고 당당히 표기할 정도로 2륜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다. 당초 일본에서 짐카나 레이스로 시작했지만 이후 2륜차를 탔을 정도로 2륜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드라이버. 일본 혼다(本田技研工業)의 2륜차인 CBR1000RR 파이어블레이드나 CBR1100XX 슈퍼 블랙버드를 탈 정도로 그 분야의 관심이 높았던 편.
활동 과정에서 문제는 없었고 실제 팀원들과의 분위기 상 나쁜 편은 아니었지만 급작스럽게 2륜 전향을 선언 했는데, 이는 당시 단장인 송미옥이 어느 정도 알았던 사실로 전향선언 며칠 전에 마츠자와 유카와 대화한 것을 그녀가 송미옥에게 보고했기 때문. 전향과 동시에 공식적으로 국제자동차연맹의 라이선스를 반납한 대신 국제모터사이클 연맹의 라이선스를 따기 위해 준비했고, 이 기간 동안 이글에서 마련한 숙소 생활을 져야 했다.
사실 황태현의 2륜차 전향은 어제 오늘 나온 이야기가 아니어서 작중에서도 다루지 않았지만 몇 차례 이니셜로 써서 전향설이 흘러나올 정도로 그의 2륜차 전향에 대한 이야기는 꽤 나왔지만 실질적으로 발표되면서 그 충격은 컸던 듯. 공식적으로 2륜으로 전향한 후에는 Honda World Superbike Team에서 활동하면서 나쁘지 않은 성적을 올린다. 틈틈이 이글 모터스포츠에서 발행하는 잡지에 이야기를 보내는데, 그때마다 완전 개그성이 짙은 이야기를 내서 보는 이들을 빵빵 터뜨린다. 병역은 육군 만기 전역.
참고로 Super GT 활동 시절의 경주차는 윤지은과 같은 BMW Z4였고 2륜 전향 후에는 혼다 CBR1000RR을 탄다. 평시에는 혼다 CBR600RR의 오너로 활동 중.
윤지은 info
현재 일본 Super GT에 참전 중인 드라이버로 출신지는 서울이나 정확히는 서울 서남부 출신. 박영준이 서울 동북부 출신인 것과는 대조적이다. 쌍둥이 언니와 여동생이 있으며 쌍둥이 언니는 현재 레이싱 경력이 짧은 편인지라 슈퍼다이큐(スーパー耐久) ST-3에서 활동 중. 뛰어난 포텐셜을 자랑하고 있지만 정작 마인드 컨트롤이 잘 안 되는 편. 이 때문에 팀에서는 ‘장점이 많은데, 단점 하나가 다 가린다.’고 평가하니 그보다 더 한 평은 없다고. (본인도 인정했다.)
본래 서울 남부 일대를 중심으로 활약했으며 경인가도/경수가도 일대를 휘젓고 다녔지만, 본인이 가장 잘 달리는 도로는 경인가도. 경수가도는 길고 차도 많아서 싫다고 할 정도이며 주로 자주 출몰하는 구간은 경인가도는 영등포~부천 사이. 경수가도는 독산~군포 사이. 일본에서는 잘 안 달리는 편이라고 한다. 애당초 일본의 그 지옥 같은 교통을 생각하면 달릴 일이 없다는 것이 그녀의 평.
작 중에는 일본 Super GT에 참가하고 있었지만 팀의 개편 및 송재혁의 안식년으로 인하여 중도에 한국으로 급거 귀국, 유럽행을 통보 받고 유럽에서 1년간 뛰게 된다. 신민정과의 라이벌 의식은 이미 있던 듯. 파트너는 본래 황태현이었으나 그가 2륜 모터스포츠로 전향한 후 HANKOOK DDGT Championship GT500 클래스에서 활약하던 나형일로 바뀐다. 사실 이 윤지은의 유럽행으로 인해 엔트리가 한 차례 꼬이기도 했다. 시즌 중에는 Integra DC2를 개인 차로 몰고 다니지만, 귀국만 하면 집에 있는 모닝이나 제네시스 쿠페를 끌고 다닌다.
나형일 info
경기도 안양 출신으로 DDGT에 본래 참가 중이었던 드라이버. 처음에 클릭스피드페스티벌 기아전에 참가한 바 있다. 그러나 친구 따라 강남 간다고, 대학 동기가 끌고 온 젠쿱에 동승했다가 그대로 젠쿱으로 갈아탈 정도로 자 차에 대해서는 어딘가 무관심할 정도.
본래 DDGT에서 활약하다가 프로 전향 준비를 했지만, 현실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고 또 본인이 아직까지는 이쪽에 관심을 갖지 않는 바람에 프로 전향을 당분간 포기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국내에 업무 차 들어온 송미옥 이글 모터스포츠 레이싱팀 단장을 만난 자리에서 프로 전향 문제를 상세히 검토했고, KARF(Korea Amateur Racing Federation, 한국아마추어레이싱연맹)의 조언을 구한 결과 어쩔 수 없이 송미옥 단장의 도움을 받아 이글 주식회사 본사의 레이싱 동아리의 특별회원으로 가입, 이쪽에서 활동해 오다가 이후 프로로 전향했다.
아마추어 레이스인 DDGT 시절의 클래스는 스프린트 부분 최상위 클래스인 GT500. 출장 초기 닛산 스카이라인 GT-R의 도입을 검토했지만 이를 철회하고 현대 제네시스 쿠페로 눈길을 돌려 경주 규정에 맞게 휠마력 500마력 이상으로 튜닝했다. 이 차로 국내에서 활약하던 도중 2013년도 DDGT가 열리지 않게 되자 고심하던 끝에 일본으로 이동, 리저브로 있던 도중 황태현의 2륜 모터스포츠 전향으로 인하여 생긴 공백을 채우기 위해 윤지은의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병역은 육군 만기. 시즌 중에는 개인 차로서 닛산 사파리을 타고 있으며 오프 때에는 예전에 쓰던 제네시스 쿠페를 순정상태로 환원해 타고 다닌다.
2) 슈퍼 다이큐(Super Taikyu/スーパー耐久)
담당 : 마츠자와 유카
현 참전 차량 : Mercedes-Benz SLS AMG GT3/Mazda RX-8 SE3P
드라이버 : 박수현/유경진/다나카 미츠히로(이상 ST-GT3)
윤혜은/나카나 히데아키/마츠하라 미야코(이상 ST3)
리저브 드라이버 : 오우카 나기사(ST3)
이름 |
박수현(S. H. Park) |
유경진(K. J. Yoo) |
다나카 미츠히로(M.Tanaka/田中光官) |
소속팀 |
Team Eagle Japan | ||
생년월일/출신지 |
1986년 8월 17일 |
1988년 8월 21일 |
1985년 2월 9일 |
성별 |
남 | ||
가족 관계 |
2남 무녀 중 장남 |
3남 무녀 중 차남, 기혼 | 2남 4녀 중 차남 |
학력 |
한국 부산대학교 법학과 학사 | 한국 안양공업고등학교 졸업 |
에히메대학 화학과 휴학 |
병역(한국) |
육군 만기 | 5급 민방위 |
- |
종전 활동 내용 |
Netz Cup Vitz Race(Jpn) |
한국자동차경주협회주최 짐카나 레이스 전일본 더트 트라이얼 레이스 |
- |
취미 |
법학사전 탐독 |
구기종목 관람 |
타임 트라이얼 기록 내기 |
개인 차량 |
Mazda RX-7 FD3S(시즌 중)[각주:10] |
Toyota Land Cruiser URJ202W(시즌 중) |
Nissan Skyline 25GT Turbo ER34 |
종전의 경주차 |
Toyota Vitz |
현대 베르나 Toyota Celica GT-Four ST205 |
Nissan Skyline 25GT Turbo ER34 |
현 출장 클래스 |
Super Taikyu ST-GT3 | ||
탑승 경주차 |
Mercedes-Benz SLS AMG GT3 엔진 : V형 8기통 6.3리터 자연흡기 엔진 최고출력 : 544마력 구동방식 : FR 변속기 : 시퀸셜 6단 엔트리넘버 : 90번 |
박수현 info
한국 부산 출신인 그는 본래 거주 지역 특성상 일본차를 자주 보는 편이다. 이러한 특성과 위성방송을 통해 일본 방송을 접해온 그에게 일본의 모터스포츠는 아무래도 다른 세계였을 것은 불보듯 뻔했을 것으로 보이며 고교 시절에는 이러한 욕구를 공부로 억눌렀던 것으로 판단된다. 국립대에서 법학을 전공한 그는 일본에서 일본의 헌법체계를 분석하면서 일본인들에게 충격을 안긴 그는 극우 일본인들로부터 집중적인 비난의 표적이 되어왔다. 오죽하면 괜히 자동차의 핸들을 잡았겠냐는 소리가 나올 정도. 그러나 당시 RE아메미야(RE雨宮)에서 튜닝한 마쯔다 RX-7을 타고 다니면서 파워 드라이버로 이름을 날리던 그를 만난 마츠자와 유카의 제안으로 합류하게 되었다.
처음엔 단순히 자신을 숨기기 위해 시작했던 레이서 생활이었으나 현재는 또다른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는 하나의 장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합류 이전인 11년도와 12년도에 넷츠컵 비츠 레이스에 나간 적이 있었지만 본인 말로는 성적이 그다지 좋지 못했다고. 하지만 속도를 보면 "어디서 거짓말을 쳐?"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빠른 편이다. 개인 차는 RE아메미야에서 튜닝한 RX-7 FD.
유경진 info
고교시절까지의 활동에 대해서 이사가 많았던 것 외에는 알려진 바가 없는 그는 이미 고등학교 3학년 때 운전면허를 딴 것으로 알려졌다. 부모가 일찍 죽고 형이 장애를 가지고 있어 실질적으로 가장이었던 그는 레이싱에 대한 관심을 크게 두지 않다가 우연하게 참가한 국내의 짐카나 대회 당시 소형차로 참가해 상을 받게 되었고 이것이 기폭제가 되어 레이싱에 나서게 되었다. 이후 일본으로 즉각 건너가 전일본 더트 트라이얼에 참가했지만 결혼 문제로 중도에 그만두기도 했을 정도,
다른 선수들과 달리 일찌감치 결혼한 그는 일년의 절반을 한국에서 보내길 원하기에 팀에서는 가족들을 일본으로 데려올 것을 검토하고 있지만 일본에서의 생활 비용이 만만치 않아 고민하는 중이며 이 문제는 단장인 송미옥도 어떻게 못 한다고. 슈퍼다이큐 GT-3 클래스에서 Mercedes-Benz SLS AMG GT3을 타고 활약하고 있어 팀에서는 중요한 재원 중 한명에 든다. 가족이 있다보니 도요타 랜드크루저를 타고 다닌다.
다나카 미츠히로 info
각 지역의 서킷에서 열리는 주행회에 나가 상금을 족족 벌어들이던 실력을 가진 드라이버이지만, 정작 그가 나고 자란 곳은 일본 열도에 있는 4개의 큰 섬 중 유일하게 신칸센이 안 들어간 시코쿠의 에히메현. 그나마 현청 소재지라는 것은 다행이지만, 그래도 서킷이 없다는 것은 아마도 치명적인 것이 아니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했다.
보통 학기 중이 아닌 방학 중을 노려서 참전했는데, 그때마다 기술을 갈고 닦았는지 상당한 테크닉으로 경기를 치르기도 했다. 주행회 당시에는 닛산 스카이라인을 탔는데, GT-R이 아니라 25GT Turbo. 즉 일반 쿠페 모델을 탔던 것. 출력은 때마다 달랐다고 하는데, 최대는 약 550마력 정도. 이 출력이 뒷바퀴에 다 걸렸으니 스핀의 위험성은 누구보다도 잘 아는 셈.
슈퍼다이큐 활동 드라이버 중 최고령이지만, 정작 외모 때문인지 더 늙어보인다. 이 때문인지 피부 관리를 여자보다도 더 하며 콘솔게임 마니아이다. 개인 차량은 앞에서도 언급한 닛산 스카이라인 ER34 쿠페.
이름 |
윤혜은(H. E. Yoon) |
나카타 히데아키(H. Nakata/中田秀明) |
마츠하라 미야코(M. Matsuhara/松原宮子) |
오우카 나기사(N. Ouka/桜花 凪沙) |
소속팀 |
Team Eagle Japan | |||
생년월일/출신지 |
윤지은과 동일[각주:12] |
1989년 2월 9일/일본 홋카이도 하코다테[각주:13] |
1989년 3월 30일/일본 효고현 이타미 |
출신지 불명확 |
성별 |
여 | |||
가족 관계 |
무남 3녀 중 장녀 |
3남 4녀 중 차녀 | 1남 3녀 중 차녀 | ??? |
학력 |
서울시립대학교 국문과 휴학 |
주오대학 정치학과 학사 | 오사카 예술대학 단기대학부 영미문화학과 제1부 |
일본 방송대학학원법에 의거한 방송대학 교양학부 학사 |
병역(한국) |
- | |||
종전 활동 내용 |
Hankook DDGT ST100 |
Hankook DDGT ST300 |
전일본 더트 트라이얼 |
- |
취미 |
태권도 훈련 |
나기나타술, 궁도 |
야간 드라이빙, 테니스 |
산책, 재봉, 나기나타술 |
개인 차량 |
Hyundai GK |
Mazda Demio |
Subaru Impreza WRX STi GDB |
Mazda RX-7 FD3S[각주:15] |
종전의 경주차 |
Kia New Pride 5DR |
Mazda RX-7 FD3S |
Subaru Impreza WRX STi GDB | - |
현 출장 클래스 |
Super Taikyu ST3[각주:16] | |||
탑승 경주차 |
윤혜은 info
윤지은의 쌍둥이 언니로 드라이빙 경력은 윤지은에 비하면 부족하다. 전공도 일본어가 아닌 한국어를 전공했지만, 팀 합류와 함께 일본어가 조금씩 늘어나서 현재는 유창하게 인터뷰를 할 수 있을 정도. 손가락이 곱고 가늘지만 그런 모습과 달리 성격은 진짜 와일드한 편. 딸부잣집의 장녀다 보니 다른 여성 드라이버들을 통솔할 정도에 이를 정도라고.
한국에 있을 당시 DDGT 스프린트에 뉴 프라이드로 출전한 바가 있고 일본에서는 현대 투스카니로 나선바가 있다. 오우카 나기사의 상태를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틈틈히 그녀와 대화하면서 그녀의 심리상태를 체크하는 편. 태권도가 취미로 공인 3단이다. 서울시립대학교의 등록금 반값화에 경악했을 정도. 현재 ST3 드라이버 라인업에서는 제일 최선두에 서고 있다. 다만 다른 차들은 다 신형인데, 구형인지라 많이 불안해 하는 듯, 최근에는 독일 BMW의 차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데, 정작 대표인 송미옥은 벤츠로 알아볼까 검토 중이라고 한다. 개인차는 현대 GK(=투스카니).
마츠하라 미야코 info
어린시절 고베 대지진의 트라우마를 겪은 그녀는 이미 중등학교 때부터 카트 레이싱을 취미로 해 온 드라이버로 한신고속 등지를 주 무대로 밤마다 불법적으로 드래그 배틀을 해온 그녀는, 당시 이 사실을 알고 일본으로 건너 온 송미옥과 붙은 후 그녀가 만든 레이싱팀에 합류하게 된다.
영어 실력이 뛰어나 해외 무대 진출을 노리고 있지만 단순하게 외국어만 잘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 유카의 조언으로 인하여 그녀는 레이싱 스킬도 키우는데 노력하고 있다. 예술대학 출신이지만 정작 종합은 아니고 단기대학부. 단기간에 학사학위를 노리려고 이렇게 등록했다고 한다. 이타미 출신임에도 오사카까지 다녔는데, 덕분에 돈은 돈대로 깨졌다나? 뭐라나?
취미가 카트 레이싱이라 의외로 돈이 많을 것이라 생각할텐데, 주변의 서킷에서 빌려서 탔단다. 포뮬러 레이스는 생각 안 하는 듯. 개인용으로 스바루 임프레쟈를 몰고 있다.
나카타 히데아키 info
한국인 아버지와 한국-아이누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그녀는 홋카이도(北海道) 북부 출신이다. 고교 졸업때까지 홋카이도를 벗어나지 않은 그녀는 소수민족이라는 위치적 특성상 고교시절까지 이지메를 당했으나 뛰어난 성적으로 도쿄 주오대학을 다녔으며 그곳에서 정치학과를 졸업했을 정도의 엘리트. 도쿄 일왕궁 앞에서 2차 대전의 반성을 요구한 시위를 한 전력으로 인하여 경찰서 유치장 신세를 지던 그녀의 신변을 인수받은 사람은 남편을 통해 그녀를 알게 된 송미옥이었다. 송미옥의 남편인 송태훈은 나카타 히데아키의 부친인 전일관과 고교 동창이었던 덕에 북해도에서 오지 못한 나카타의 모친인 나카타 요코를 대신해 그녀의 신변을 확보했고 이후 홋카이도에서 나카타 요코의 허가를 받아 팀에 합류했고 한국 DDGT와 전일본 랠리 챔피언십에 나가는 등의 활동을 했다.
장창술과 궁도를 취미로 삼는 그녀는 팀에서 무도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휴가때마다 한국을 찾아 궁도장에서 활을 쏘곤 하며 그녀의 외조부는 순혈 아이누계로 북방민족에 대한 연구를 해온 민속학자이다.
개인용 차는 소형인 데미오. 한국에서는 전수영이라는 이름을 쓰며 통칭은 아키.
오우카 나기사 info
이글 모터스포츠 일본 멤버들이 휴가 차 후쿠오카에 놀러갔을 당시 바닷가에서 발견된 여성. 처음으로 발견한 사람은 윤혜은으로 나카타와 함께 가서 구조했다. 구조 당시 타이즈 비슷한 옷을 입고 있었고 머리가 약간 찢어진 상태였기 때문에 즉시 병원으로 이송, 검사를 받았으나 그녀에게 남아 있는 것은 오우카 나기사란 이름 뿐. 다만 이름을 들은 송미옥과 마츠자와 유카에 의하면 이 이름도 진명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 이유인 즉슨 "일본어의 '이름+이름'으로 어떻게 사람 이름이 만들어지냐"는 것.
퇴원 후 지낼 곳이 마땅치 않아지자 일단 마츠자와 유카의 집에 거주하는 방식으로 생활하고 있다. 그러던 도중 우연히 팀 캠프에 있던 RX-7 FD3S 경주차를 타고 서킷을 질주하는 모습이 송미옥의 눈에 띄어 바로 스카웃 제의를 받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여자를 어떻게 받아들이냐는 반대에 부딪혀 방송대학을 다니면 리저브 드라이버로 쓰겠다고 제안했고 그녀가 이를 받아들였다.
이후 방송대학에 등록해 방송대학학원법에 의거한 교양학부 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바로 팀 리저브 드라이버로 계약했다. 감정이 전혀 없는 것 같지만 다른 드라이버들의 의견을 잘 듣는 편이다. 따로 타는 차는 없고 보통 다른 드라이버의 차를 같이 탄다. 팀 내의 다른 이들은 그녀를 나기사 또는 오우카란 이름으로 부르는데 이글 팀이 아닌 다른 팀에서는 헷갈려한다. 개인용 차는 나카타 히데아키로부터 무기한 빌린 RX-7 FD3S. 문제는 그게 3로터 NA 레이싱용 엔진을 집어넣은 말도 안 되는 차량이다.
아래는 그녀의 정체에 대한 내용. 외전에 등장한다.
사실 오우카는 과거 어떤 단체의 실험대상이 되었던 여성으로 어린 시절에 납치되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그녀의 기억 중 이름만 남아 있는 것은 이 때문으로 누가 그녀를 실험대상으로 삼아 실험을 했는지에 대해서는 확실하지 않은 듯. 이것도 그나마 한국에 있는 윤희진과 이글 코퍼레이션의 기술 고문인 소피아 네트 박사의 도움을 받아 알아낸 것이니 답답할 정도. 여담이지만 처음에는 말이 짧았다가 지금은 많이 길어졌다고 한다. |
3) 포르쉐 카레라컵 재팬(Porsche Carrera Cup Japan)
담당 : 사쿠라이 레이카 부지사장
현 참전 차량 : Porsche 911 GT3 Cup Typ 997(14년도 시즌 전후로 Typ 991로 교체할 예정)
드라이버 : 젠거 존볼트(단독 참전 중)
이름 |
젠거 존볼트 |
소속팀 |
Team Eagle Japan[각주:18] |
생년월일/출신지 |
1981년 10월 10일, 독일 바이에른주 퓌센(Füssen) |
성별 |
남 |
가족 관계 |
부친 亡, 모친은 독일 거주, 기혼(혼인신고 X), 딸 있음 |
학력 |
일본 가고시마현 가고시마대학교 보건체육전수 수료 |
병역(한국 기준) |
- |
종전 활동 내용 |
시현류 사범/오토폴리스 주최 주행회 참가 경력 있음. |
취미 |
낚시, 회 뜨기 |
개인 차량 |
BMW M5 F10 |
종전의 경주차 |
그때 그때 마다 달랐음.[각주:19] |
현 출장 클래스 |
포르쉐 카레라컵 재팬 |
탑승 경주차 |
Porsche 911 GT3 Cup Typ 997 |
독일 바이에른 주에서 검술 시연을 하던 부친 밑에서 자랐다. 그 자신 역시 상당한 검사였지만 이야기를 들어보면 젊은 시절에는 의외로 사고뭉치였다는 듯. 일본 사쓰마 계열 검술인 시현류 사범인 리슈 토고의 검술을 본 후 그를 따라 일본으로 건너왔다. 고향인 바이에른주 퓌센은 사실 오스트리아와의 경계 부근인데다 고향인 퓌젠에는 노이슈반슈타인 성이라는 관광 유적까지 있어서 당혹스러울 정도. 오죽하면 젠거 본인도 "이놈의 지역은 다 좋은데 나치스가 문제야."라는 소리를 했을 정도인데, 맞는지는 불명.
이글 모터스포츠의 지주회사격인 이글코퍼레이션의 총괄 기술 책임 고문인 소피아 네트 박사와는 사실상 부부관계. 어느 정도냐면 혼인 신고만 안 했을 뿐, 입양한 딸(=이루이)까지 두고 있다. 거주지는 일본 가고시마현 가고시마시 중심부. 낚시를 좋아하는지, 가끔 시내에서 떨어진 사쓰마 반도 인근의 암벽에 가면 젠가가 낚시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수준은 의외로 상당한 듯 싶으며 회도 직접 뜬다. 횟집 가면 횟집 사장님들이 VIP로 모신다는데 이유는 불명. 소피아 네트 박사가 현재 업무 차 한국에 나가있기 때문에 딸인 이루이를 데리고 종종 한국을 찾는 경우가 있다. 의외지만 술은 진짜 못 한다. 술 이야기만 나오면 트라우마가 생길 정도인데, 한국의 음주가무 문화에 당혹해하기도. 가족과 타기 위해 독일제 고성능 세단인 BMW M5를 선택했고 포르쉐 카레라 컵 재팬에 출격할 것을 선택했는데, 그의 칼날과 같은 핸들링을 생각하면 정말 뛰어난 선택이었다고 송미옥 총괄 대표가 평가했을 정도. 와패니즈이긴 하지만, 서양 기사를 떠올리게 만드는 에티켓만큼은 다른 어떤이 못지 않은 차가운 남자라는 것이 다른 드라이버들의 총평이다. 종종 수출용 네비게이션에서 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듣다 보면 진짜 깨는 음성이 많다. 참고로 독어 그대로 표기하면 젱거 좀볼트가 되는데, 이 때문에 사내 잡지 등에 표기할 때 애로사항이 꽃핀다.
캠프 참고 사항
- 전 캠프를 통틀어서 인원이 가장 많다. 11명이나 되는 인원이 한 캠프에서 구른다는 것.
- 캠프 중 위도상 제일 낮은 곳에 있다.
캠프 소재지 : 대한민국 전라남도 영암군 삼호읍 KIC 인근/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모처
행정 소재지 : 서울특별시 중구 태평로 이글그룹 본사
1) Korea Speed Festival
담당 : 강일준
참전 차량 : 현대 제네시스 쿠페 380GT, 기아 포르테 쿱, 현대 벨로스터 터보
드라이버 : 노원일/차은주, 윤희진, 김정석/이진석
이름 |
노원일 |
이진석 |
소속팀 |
이글 모터스포츠 코리아(정비만) | |
생년월일/출신지 |
1979년 6월 18일, 전라북도 전주 |
1981년 3월 4일/출신지 비공개 |
성별 |
남 | |
가족 관계 |
기혼, 아들 있음 |
미혼(본인 왈 멍멍이나 키우는 싱글) |
학력 |
한국과학기술원 학사 |
미공개 |
병역(한국 기준) |
4급 공익근무요원 |
육군 보병 만기 전역 |
종전 활동 내용 |
하우스버그배 타임트라이얼 레이스 |
클릭스피드페스티벌 |
취미 |
컴퓨터 프로그래밍 |
멍멍이 키우기, 블로깅 |
개인 차량 |
BMW 320i E90 |
기아 카니발(초대) |
종전의 경주차 |
현대 티뷰론 |
기아 포르테 쿱 |
현 출장 클래스 |
KSF 제네시스 쿠페 20 챔피언십 챌린지 |
현대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스 |
탑승 경주차 |
현대 제네시스 쿠페 380GT |
현대 벨로스터 터보 R-Tune |
노원일 info
공식적인 소속팀을 따로 두고 있지 않은 드라이버이지만 이재연, 송재혁과 친해 이들이 속한 팀의 멤버들과 같이 훈련하고 있다. 본래 상당한 엘리트로 과학고를 졸업한 후 카이스트를 다녔지만 해킹과 자동차 경주에 빠지면서 학교 내에서 엄청난 성적 문제를 야기한 장본인으로 다른 학교와 해킹으로 싸우다 구치소 신세를 지고 정학 6개월 처분을 받았을 정도로 문제아 소리를 들었다. 졸업하는데 걸린 기간은 10년. 병역은 본래 전문연구요원으로 갈 뻔 했는데 저거 걸려서 공익 크리.
그러나 실제로 보안 쪽에서는 상당한 실력가이기도 해서 송재혁의 소개를 받은 송미옥으로부터 팀 홈페이지의 보안 강화를 요청받자 이를 그 자리에서 바로 해결할 정도로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 일찌감치 서킷 면허를 따 둔 상태이고 실제로 아마추어 선수 면허도 있을 정도로 레이싱 부분도 상당한 실력가.
2012년까지 한국 DDGT에 참가하면서 개인 사업도 병행했으나 2013년도 DDGT의 개막이 사실상 물건너가자 KSF로 방향을 전환, 제네시스 쿠페 380GT로 참전하게 된다. 직업을 가진 상태에서 레이싱을 하는 유럽식 스타일을 고수할 방침인 듯. 개인용으로 BMW 320i를 가지고 있다. 모델은 현 A모 사의 대표인 노정석씨. 커리어는 그의 경력에서 따왔다.
이진석 info
현재 서울 모처에서 애견 관련 샵을 경영하면서 블로그를 관리하는 파워 블로거. 사업용인 카니발을 개인차로 끌고 다닐 정도로 직업적인 업무를 많이 보는 편이다. 2011/2012 KSF 포르테 챌린지 클래스 연속 챔피언이지만, 이미지의 고정을 염려해 본인이 대놓고 포르테 쿱을 팔았다고 개인 블로그에 공지했다.
이 때문인지 주변에서 의외로 여러가지 설이 나왔으나 2013년 3월~4월 들어서 나온 이야기를 종합해 보면 신규 클래스 참전이라는 설이 굉장히 유력하며 이 때문에 새로이 추가되는 벨로스터 터보 클래스에 이진석이 참가하는 것 아닌가 하는 논란을 낳는 중. 모델은 지난 2011/2013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우승자인 Sgoon님. 올해도 숱한 화제를 모으면서 벨로스터 클래스에 참가 중이다.
이름 |
차은주 |
윤희진 |
김정석 |
소속팀 |
이글 모터스포츠 코리아(정비만)[각주:21] | ||
생년월일/출신지 |
1988년 3월 30일/서울시 금천구 |
1988년 12월 30일/전라북도 전주 | 1983년 12월 29일/충청남도 당진시 |
성별 |
여 |
남 | |
가족 관계 |
1남 2녀 중 장녀 | 1남 3녀 중 장녀 | 2남 무녀 중 장남 |
학력 |
중앙대 국문학과 학사 | 단국대 심리학과 학사[각주:22] | 상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학사 |
병역(한국 기준) |
- |
4급 공익근무요원 | |
종전 활동 내용 |
2011 KSF 포르테쿱 챌린지 클래스 |
- | |
취미 |
노래 |
독서, 산책, 피아노 |
사진 촬영, DIY |
개인 차량 |
기아 모닝 | 기아 포르테 쿱(2009년형) | 기아 비스토 터보 |
종전의 경주차 |
기아 포르테 쿱 |
- | |
현 출장 클래스 |
기아 포르테쿱 챌린지 클래스 | ||
탑승 경주차 |
기아 포르테 쿱 R-Tune 엔진 : 직렬 4기통 2리터 자연흡기 엔진 최고출력 : 158마력 구동방식 : FF 변속기 : 수동 6단/수동 5단 엔트리 번호 : 138번, 139번, 155번 |
차은주 info
현 이글 주식회사 산하의 팀인 이글 레이싱의 멤버, 이글 모터스포츠의 레이싱 라이선스 교육을 마치고 이글 레이싱 소속으로 2011 KSF 포르테쿱 챌린지 레이스 2전부터 활동하기 시작했다. 본래 이글 코퍼레이션에서 윤희진과 함께 일했지만 둘 다 염증을 느끼고 이글 모터스포츠로 이적, 거기서 송미옥에게 걸려 레이싱에 뛰어들게 되었다.
경주차가 포르테 쿱 6단 수동인지라, 핸디캡을 잘 받는데 그녀가 선택한 것은 드라이브 스루를 받는 것. 주변의 드라이버들은 50kg 웨이트 핸디를 선택하라 했는데, 본인이 자기 몸무게와 비슷한 핸디를 달고 달리기에는 어렵다고 할 정도로 포기하고 결국 드라이브 스루를 선택, 서킷에서 상당히 빠른 주행을 구사하는 편이다.
팀에서는 무드 메이커이고 노래를 잘 부르지만, 잘 안 드러난다는 점이 문제. 약점이라면 그놈의 6단 수동 때문인지 같은 팀 소속인 윤희진의 차로 넘어가면 제대로 못 다룬다고. 오죽하면 “어? 이거 왜 이래요?” 라는 질문까지 던질 정도였단다. 휴가 차 한국에 들른 송재혁이 이걸 보고 멍해질 정도. 박금석 이글 레이싱 단장에 의하면 다른 변속기를 단 차를 잘 몰기 어려울 거라고.
개인용 차는 기아 모닝. 포르테를 타다가 포르테는 남동생 줬단다. 정작 그 모닝은 잘만 모는 중.
윤희진 info
소속은 차은주와 동일, 같은 부서로 차은주와 근무하다가 송미옥에게 잡힌 차은주가 윤희진까지 끌어들이면서 결국 이 바닥에 발을 들였다. 역시 차은주처럼 이글 모터스포츠의 교육을 받은 바 있어서인지 그나마 실력은 나았던 듯. 재미있게도 포르테 쿱 2009년형 모델을 보유하고 있던 관계로 바로 실전에 투입되기도 했다.
차은주와 달리 경주에서 핸디캡을 적용받지 않아 그냥 달리기에 5단임에도 민첩한 면모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 어차피 포르테쿱의 기어비는 순정상태 그대로 둔만큼 그냥 KSF 사양 그대로 세팅해 놓고 달린다고 한다. 다만 신나게 도망치다가 피트해야 할 시점을 놓치는데, 그때만큼 돌아버리는 일이 없다고 한다. 개인용 차는 포르테 쿱 2009년형. 사실 개인용 차에 데칼만 붙여서 경주에 나서는 중이다.
김정석 info
현재 한국일보 기자. 자동차 전문 기자 겸 경제 기자로 활약하고 있다. 당진시 합덕읍 출신이지만 대학을 천안에서 다니고 학보 기자 생활을 덤으로 하면서 서울을 오고다녔다. 이후 회사를 서울쪽에서 다니면서 아예 자취방도 서울에 눌러앉은 편. 스포츠팀의 요청으로 모터스포츠 기사를 쓸 때도 있다. 본래 대학 학보사에서 일하기 전에는 인터넷에서 알아주던 블로거 중 1인이었다고. 같은 신문사의 신서연 기자와는 라이벌 관계인데, 이는 두 기자가 응원하는 팀이 달라서라고. 김정석 기자는 이글 레이싱팀을 응원하는 편이고 신서연 기자는 이클립스 레이싱을 응원하는데, 사실 김정석 기자 같은 경우 같은 신문사의 사진기자인 장민준 기자가 이글의 송재혁 선수와 지인인 관계로 이글 레이싱 쪽에 더욱 마음이 많이 간다고 한다. (참고로 신서연 기자는 사촌이 이클립스 유럽의 레이서인 신시아 카산드라라고.)
모터스포츠에 크게 관심을 안 가지고 기자로서 생활하다가, 신서연 기자가 이클립스 레이싱의 지원을 받아 KSF 기아 클래스에 참전한다는 소문을 듣고 마침 국내에 들어와 있던 송미옥 단장을 취재 명목으로 만나 사실을 이야기했다. 당시 송미옥은 그의 말에 반신반의했으나 30초 만에 난입한 송재혁으로부터 사실임을 확인한 후 지원을 받게 된다. 이에 송재혁을 트레이너로 해서 훈련을 받게 되어 이글 레이싱 팀의 도움으로 KSF 기아 클래스에 참가한다.
평소 타는 차는 기아 비스토 터보. 본인이 직접 DIY를 했는데 약간 어설프다고.
2) Super Race
담당 : 박금석
참전 차량 : 쉐보레 크루즈 디젤/기아 뉴 프라이드 5Dr
드라이버 : 채미연/채서인
이름 |
채미연 |
채서인 |
소속팀 |
이글 모터스포츠 코리아 | |
생년월일/출신지 |
1984년 11월 10일/충청남도 보령시 | 1992년 6월 16일/충청북도 영동군 |
성별 |
여 | |
가족 관계 |
외동딸 | |
학력 |
충남대학교 체육교육과 휴학[각주:23] | 영동고등학교 졸업 |
병역(한국 기준) |
- | |
종전 활동 내용 |
KGTC GT 챔피언십 하이카 클래스 GTSprint |
KARA 짐카나 챌린지 |
취미 |
십자수 | 산책 |
개인 차량 |
기아 엘란/기아 세피아 | 현대 베르나 LC |
종전의 경주차 |
기아 슈마 | |
현 출장 클래스 |
슈퍼레이스 벤투스 클래스 | 슈퍼레이스 N9000 |
탑승 경주차 |
쉐보레 크루즈 디젤 엔진 : 직렬 4기통 2리터 디젤 직분사 터보 엔진 최고출력 : 163마력 구동방식 : FF 변속기 : 수동 6단 엔트리 번호 : 94번 |
기아 뉴 프라이드 5Dr 엔진 : 직렬 4기통 1.6리터 자연흡기 엔진 최고출력 : 112마력 구동방식 : FF 변속기 : 수동 5단 엔트리 번호 : 90번 |
채미연 info
대학 재학 도중 KGTC GT 챔피언십에 출장한 것이 계기가 되어 모터스포츠계에 들어왔다. KGTC GT 챔피언십은 현 슈퍼레이스의 전신격인 대회로 열리던 도중에 하이카 클래스가 사라지면서 많은 팬들을 경악케 했는데, 채미연은 이 대회에서 하이카 클래스와 투어링B(현재의 N9000)에서 활약했다. 이 당시의 활약에 힘입어 2008년부터 팀 챔피언스에 픽업되어 활동, 주로 N9000을 중심으로 활동했고, 다른 레이싱 대회에도 나섰다. 2012년 GTSprint에 참전하던 중에 전격적으로 이적을 계획해, 시즌 종료 후 이글 모터스포츠로 이적한다.
이적료는 약 6000만 원 정도? 본인도 모르는 일이라고. 합류와 동시에 벤투스 클래스로 이전해 참전한다. 원래는 기아차 오너였고 실제로도 기아 엘란의 오너. 관리는 잘 되어 있지만 대회에서는 쉐보레 크루즈를 탄다.
채서인 info
충북 영동군을 벗어나 본 적이 없어 이쪽 방면으로 데뷔한 것 자체가 의외인데, 사실 그가 사는 지역 인근에 추풍령이 있을 정도로 험준하기로는 국내 톱 랭크급. 영동에서 고등학교까지 마치고 서울로 상경했는데, 이는 집안이 서울로 올라와서 그런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할 정도. 서울 상경 후 KARA 짐카나 챌린지에 참가했고, 이 이후 한동안 짐카나 레이스를 중심으로 활동한다. 프로 전향 당시 집안의 반대가 있었지만 당시 고문인 박금석이 직접 찾아와서 사정을 해 겨우 합류할 수 있었다. 현재 거주하는 곳은 팀 숙소이며, 경기 끝나고 상금을 받으면 모아서 시즌 종료 후에 집으로 송금한다고 한다.
처음에는 베르나를 중고로 사서 탔지만 현재는 기아 프라이드를 타는 중, 단, 시즌 중에 교체 가능성이 있는데 후계차량인 UB형 프라이드가 될 확률이 높다.
캠프 참고 사항
- 실질상 본부, 다만 대표인 송미옥이 유럽에 있어 콩라인 소릴 듣는다.
- 캠프가 2곳에 나눠져 있는데 용인쪽은 구 한강 모터스포츠[각주:24]의 시설이라고 한다.
캠프 소재지 : 영국 사우스이스트잉글랜드 켄트 주 Sevenoaks Fawkham Brands Hatch Circuit 인근
팀 행정지 : 영국 런던.
담당 : 송미옥 총괄 대표
사업 감독 : 송재혁 이글 모터스포츠 대외협력사업부 대리(실제는 이사)
참전 차량 : McLaren MP4-12C GT3/Vauxhall Insignia VXR-R
드라이버 : 라이언 슈나이더, 데본 슈나이더, 데이빗 로렌+송재혁
이름 |
Ryan Schneider | 송재혁(J. H. Song) | David Lollen | Devon Schneider |
소속팀 |
Eagle Motorsports British Branch | |||
생년월일/출신지 |
1983년 12월 27일, 영국 런던 |
1986년 4월 8일/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 1983년 12월 29일, 영국 맨체스터 |
1984년 9월 1일, 영국 런던 |
성별 |
남 |
여 | ||
가족 관계 |
1남 1녀 중 장남 |
2남 무녀 중 장남 |
무남 2녀 중 장녀 | 1남 1녀 중 장녀 |
학력 |
비공개 |
한국 단국대학교 역사학 학사 프랑스 파리7대학 역사학 학사 |
비공개 | |
병역 |
육군 장교 복무 |
해군 의병 전역 |
육군 장교 복무(부대는 다름) | |
종전 활동 내용 |
British GT Championship | Clio Cup France 챔피언 GT4 European Cup |
British Touring Car Championship | |
취미 |
독도(지도 읽기) | 드라이빙 및 음악 감상 | 고찰 | 사격 |
개인 차량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
Oullim-Eagle Spirra S(시즌 중) (오프 시즌에는 기아 K7을 탐)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
피아트 친퀘친토 |
종전의 경주차 |
McLaren MP4-12C GT3 | Renault Clio 197 Hyundai Tuscani Elisa |
Vauxhall Vectra VXR | |
현 출장 클래스 |
British GT(FIA GT3) |
BTCC Next Generation Touring Car | ||
탑승 경주차 |
McLaren MP4-12C GT3 |
Vauxhall Insignia VXR-R 엔진 : 직렬 4기통 2리터 터보 엔진 최고출력 : 320마력 구동방식 : FF 변속기 : 시퀸셜 6단 엔트리 번호 : 46번, 51번 |
세 명 모두 이글 모터스포츠 영국 지사 소속 드라이버. 드라이버 중 유일한 남자인 Ryan Schneider가 대표 대리 역할을 겸직하고 있다. 독일에 있는 팀 캠프 직속이나 총괄대표인 송미옥이 시즌 중에는 FIA GT Series의 감독직을 겸직하는 관계로 경기가 없는 틈틈히 송재혁이 대신 파견되어 팀원들의 작전을 지휘하고 있고 사내 업무를 감독하고 있다. 대표 대리인 Ryan의 취미가 지도를 읽는 것인 만큼 실제 서킷에서 상당한 도움이 되기도 한다. Ryan의 애인이기도 한 David Lollen은 어그레시브한 주행으로 유명한데 이게 오히려 사고를 부를 수 있어서 본인도 많이 당혹해 하고 있다. 실제로 2012 시즌 중에 크로프트 서킷에서 Devon Schneider 선수의 경주차가 사고를 낸 것은 바로 이 때문. 당시 사건으로 사고를 당한 Devon Schneider 선수는 대표 대리인 Ryan의 친여동생으로 상당히 내성적인 성격이다. 이 때문에 드라이버들은 그녀가 A형 아니냐고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는 상태. 참고로 데본 본인의 혈액형은 예상외로 O형이다. 참고로 Ryan과 David는 같은 부대의 부대장과 부관으로 같이 일한 적이 있다.
예외적으로 송재혁 같은 경우 대한민국 국적자로 이글 모터스포츠의 단장인 송미옥과 이글 코퍼레이션의 대표인 송태훈 부부의 아들. 장남이며 집안의 영향 탓에 학교를 다니면서 경주에 나섰다. 1학년을 마치고 군대를 바로 가서 해군 사병으로 복무한 후 프랑스로 건너가 Clio Cup France에서 활동했다, 당시 외국인으로서는 드문 참가였는데, 이 대회에서 나쁘지 않은 성적을 내자 당시 SRO의 제안으로 GT4 European Cup에서 활약했다. 매니저는 당시 고교 동창이던 엄진호가 담당했으나 GT4 European Cup 대회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중지되자 진로에 대한 고민을 했고, 이에 엄진호를 일본으로 보내 일본 Super GT에서 활동할 것을 준비했지만, 이 역시 어려워지자 때마침 그를 지원하던 일본인 마츠자와 유카(松沢由宇か)의 도움을 받아 어떤 팀의 테스트를 거쳤는데, 그 팀이 하필 송미옥이 단장인 팀. 이후 팀에서 활동하면서 처음에 현대 제네시스 쿠페를 탔지만, 스피라의 유럽 수출 소식을 듣고 어울림모터스의 지원을 받아 스피라로 갈아탔다. 해외에서 활동한 탓에 국내에서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한 시즌 한정으로 한국으로 귀국해 채미연을 파트너로 해 슈퍼 레이스에서 뛰기도 했다. 이때의 매니저는 팀 매니지먼트 차장이 된 엄진호를 대신해 강민준이 담당했으며 이 때에는 다시 KARA의 라이선스를 획득해서 나섰다.
나이 탓인지 결혼하란 소리가 나오지만 챔피언 자리에 오르기 전에는 결혼하기 다 글른 듯. 평시 타는 차는 어울림-이글 스피라. 다만 엔진은 3.3리터 슈퍼차져 엔진이다. 경주차는 트윈터보 엔진으로 차이가 있는 듯. 2013년 시즌에는 유럽이 아닌 영국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유럽 생활시 유럽을 순회하면서 역사 자료를 많이 모으기도 했다. 선수단 중 특이하게 약을 복용하고 있어 매 시즌때마다 조직위에 신고 한다고 한다. 이 때문인지는 몰라도 병역은 해군 의병 전역.(실제 작가가 의병 전역이다.) 회사 업무용으로는 의외로 기아 K7을 타고 있다. 별칭은 캡틴. 이 별칭은 여성 드라이버들이 붙여줬다.
※ 다른 작품 등장 여부를 보면 슈퍼 히어로즈 워즈 3화에 송재혁이 깜짝 출연했는데, 여기서의 송재혁은 대한민국 군 국군정보사령부 소속 장교(계급 : 대위) 겸 이글 코퍼레이션의 이사로 등장한다.
캠프 참고 사항
- 신설 캠프. 구 슈나이더 레이싱의 인원을 승계했다. 승계과정에서 빠진 인원은 본사에서 메우는 중.
- 런던 인근에 캠프가 있어 편하다나?(물가는?)
경주차 설정도 곧 공개하겠습니다. ㅠㅠ
- 단, Blancpain Endurance Series 대회 한정으로 드라이버 출격. [본문으로]
- 현재는 광진구다. [본문으로]
- 시즌 최다 우승 [본문으로]
- 비 시즌 기간 [본문으로]
- 시즌 중 한정 [본문으로]
- 유럽 체류 한정시 [본문으로]
- 오프 시즌, 한국 귀국 시 [본문으로]
- FIA GT Series 상 번호. Blancpain Endurance Series에서는 30번을 받았다. [본문으로]
- 현재는 사실상 제적 [본문으로]
- Tuned by RE雨宮 [본문으로]
- 시즌 오프 때에는 한국에서 일종의 아르바이트를 한다고. [본문으로]
- 윤지은과 쌍둥이임. [본문으로]
- 실 출생지는 홋카이도 히다카 지청 우라카와 군. [본문으로]
- 현 선수단 기록에는 생년월일이 1990년 12월 17일생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그녀가 병원에서 눈을 뜬 날이라고 한다. [본문으로]
- 나카타로부터 대여. 이 때문에 초기에는 홋카이도 번호판을 달았었다. [본문으로]
- 단, 오우카 나기사는 동 클래스 리저브이다. [본문으로]
- 320마력까지 세팅함. [본문으로]
- 이글 모터스포츠 일본 지사의 모터스포츠 팀 명이다. [본문으로]
- 본인 말로는 세기 어렵다고 한다. [본문으로]
- 정작 6월에 조정되었다. 이건 나중에 추가하겠음. [본문으로]
- 단 김정석은 한국일보 직원이다. 나머지 둘은 이글 모터스포츠의 직원. [본문으로]
- 실제로는 없습니다. 작가인 제가 단국대 출신인데, 그냥 넣었어요. ^^;;;; [본문으로]
- 13시즌 중에는 1학기는 다니는 것으로 나온다. [본문으로]
- 한강 블랙버드 레이싱의 법인명이다. [본문으로]
- Blancpain Endurance Series에서도 동일한 번호다. [본문으로]
'소설 > 설정/정보(R.T.G)' 카테고리의 다른 글
Eagle Motorsports의 차량 (0) | 2013.07.15 |
---|---|
[Road to G.P] 장민준(Jang Min Jun) (3) | 2012.11.30 |
[Road to G.P] 김정석(Kim Jeong Seok) (4) | 2012.11.30 |
[Road to G.P] 이클립스 레이싱 스포츠(Eclipse Racing Sports) (6) | 2012.11.08 |
[Road to G.P] 이글 모터스포츠(Eagle Motorsports Racing) (7) | 2012.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