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gle Motorsports의 차량
각 지역 캠프별이 아니라 참전하는 대회별로 묶었습니다.
1. 현 출장 경주차
1) FIA GT Series
사진 |
|
제작사(제작국) |
Porsche(독일) |
명칭 |
911 GT3 R Typ 997 |
엔진 |
수평대항 6기통 자연흡기(M97/70) |
배기량 |
4,000cc |
최고출력 |
480마력 |
변속기 |
시퀸셜 6단 |
구동방식 |
RR(Rear Engined-Rear Drive) |
참전클래스 |
FIA-GT3 |
엔트리 |
55번 |
드라이버 | 이재연/박영준(이상 ROK) |
이글 모터스포츠의 대 유럽 공략용 경주차. FIA GT3 규정을 통과한 모델로 순수하게 경주용으로 만들어졌다. 2013년 출시 50주년을 맞이한 모델로 현재 991 모델이 출시되었지만 991 모델이 아직 GT3 규정을 통과하지 못한 관계로 현 시점에서는 997이 아직도 서킷에서 현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2012년부터 올해까지 FIA GT Series(구 FIA GT3 European Championship)과 Blancpain Endurance Series에는 이 차가 직접 나설 방침이라고 한다.이는 현재 사측이 준비하고 있는 경주차인 스피라가 호몰로게이션을 못받아서라고. 드라이버는 GT Series 기준으로 Blancpain Endurance Series에서는 박준혁이 같이 나선다.
2) Super GT
사진 |
|
제작사(제작국) |
BMW(독일) |
명칭 |
Z4 E89 GT3 |
엔진 |
V형 8기통 자연흡기 엔진(P65B44) |
배기량 |
4,360cc |
최고출력 |
550마력 |
변속기 |
시퀸셜 6단 |
구동방식 |
FR(Front Engined Rear Drive) |
참전클래스 |
Super GT GT300(FIA-GT3) |
엔트리 |
42번 |
드라이버 |
황태현/윤지은 → 나형일/윤지은(이상 ROK) |
이글 모터스포츠의 대표 송미옥이 과거 BMW CSL 경주차를 몰았던 경험을 통해 도입한 차량, 베이스 플랫폼은 리트랙터블 하드톱이 채용된 E89로 여기에 M3 GTS에 쓰인 엔진을 레이스용으로 개조한 P65B44 엔진을 채용했다. 최고출력 550마력이지만, GT300에서 활동하는 만큼 대외적으로는 300마력 이상으로만 표기되어 있다. 당초 황태현을 1번 드라이버로, 윤지은을 2번으로 했지만 황태현의 2륜차 전향으로 인해 나형일이 대타로 들어갔다.
3) Super Taikyu
사진 |
|
|
제작사(제작국) |
Mercedes-Benz(독일) |
Mazda(일본) |
명칭 |
SLS AMG GT3 C197 |
RX-8 SE3P |
엔진 |
V형 8기통 자연흡기(M159 AMG) |
2로터 자연흡기(13B-MSP) |
배기량 |
6,208cc |
1,308cc |
최고출력 |
544마력 |
320마력 |
변속기 |
시퀸셜 6단 | |
구동방식 |
FR(Front Engined Rear Drive) | |
참전클래스 |
Super Taikyu STGT3 |
Super Taikyu ST3 |
엔트리 |
90번 |
92번 |
드라이버 |
박수현/유경진/다나카 미츠히로 |
윤혜은/나카타 히데아키/마츠하라 미야코(+오우카 나기사) |
이글 모터스포츠 일본 지부의 슈퍼 다이큐 내구레이스 공략 차량. 2012 시즌까지만 해도 RX-7을 열심히 굴렸지만 아무래도 터보 유닛으로는 오래 버티기 힘들 것 같다는 송미옥의 생각하에 후속기인 RX-8이 도입되었다. 엔진의 출력을 약간 조정하는 정도에서 작업을 마무리하고 투입, 2012년에 쓰던 RX-7은 팀 훈련용 차량으로 돌렸다. 같이 투입되는 SLS는 2013년에 새로 투입되는 차량으로 전설적인 300SL을 현대적으로 다시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남자 선수들이 왜 SLS를 타는지는 불명확.
4) Korea Speed Festival
사진 |
|
|
|
제작사(제작국) |
현대자동차(한국) |
기아자동차(한국) |
현대자동차(한국) |
명칭 |
Genesis Coupe 380GT |
Forte Koup R-Tune |
Veloster Turbo R-Tune |
엔진 |
V형 6기통 자연흡기(G6DA) |
직렬 4기통 자연흡기(G4KE) |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G4FJ) |
배기량 |
3,778cc |
1,998cc |
1,591cc |
최고출력 |
306마력 |
158마력 |
201마력 |
변속기 |
수동 6단 |
수동 5단/수동 6단 |
수동 6단 |
구동방식 |
FR(Front Engined Rear Drive) |
FF(Front Engined Front Drive) | |
참전클래스 |
KSF 제네시스쿠페 챔피언십 챌린지 20 |
KSF 포르테쿱 챌린지 |
KSF 벨로스터 마스터스 |
엔트리 |
93번 |
138번, 139번, 155번 |
56번 |
드라이버 |
노원일 |
차은주, 윤희진, 김정석 |
이진석 |
이글 모터스포츠 한국 지부에서 투입하는 3대의 차량으로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에 적극적으로 투입된다. 당초 노원일은 넥센타이어 스피드 레이싱에 참가할 계획이었으나 최종적인 계획 변경으로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조직위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했는데 마침 노원일이 참가신청서를 낸 날이 신청 마지막일. 본인도 대놓고 어이 상실이라 표현했다. 포르테쿱 쪽은 김정석이 4전부터 출격하면서 한대 더 늘었다. 벨로스터 클래스는 2013년 시즌 6월의 경주부터 시작.
5) Super Race
사진 |
|
|
제작사(제작국) |
한국GM(Chevrolet)(Kor) |
기아자동차(한국) |
명칭 |
Cruze Diesel Turbo J300 |
New Pride 5Dr JB |
엔진 |
직렬 4기통 디젤 터보(Z20D1) |
직렬 4기통 자연흡기(G4ED) |
배기량 |
1,998cc |
1,599cc |
최고출력 |
163마력 |
112마력 |
변속기 |
수동 6단 |
수동 5단 |
구동방식 |
FF(Front Engined Front Drive) | |
참전클래스 |
Ventus Class(Cruze Diesel One Make) |
Nexen N9000(S1600) |
엔트리 |
94번 |
90번 |
드라이버 |
채미연 |
채서인 |
슈퍼레이스는 2013년 GT 클래스의 변동으로 인하여 다른 클래스가 잠잠하다는 소리를 받았지만 채미연의 이글 모터스포츠 이적으로 팬들의 충격은 충분했다. 개정된 규정을 그대로 준수하고 있으며 이번 시즌부터 채서인의 경우 HANS(Heand And Neck Support System)와 방염내의 상/하의, 방염 양말의 사용이 의무화 되었다. 채미연은 이번에 팀원용으로 만들었는데 남아서 하나 받았다나 뭐라나? 참고로 저 HANS는 위기시 잘
6) Eagle Motorsports British Branch(British GT/Blancpain Endurance/BTCC)
사진 |
|
|
제작사(제작국) |
McLaren Automotive(UK) |
Vauxhall Motors(UK) |
명칭 |
MP4-12C GT3 |
Insignia VXR-R |
엔진 |
V형 8기통 트윈터보(M838T) |
직렬 4기통 터보(LDK) |
배기량 |
3,800cc |
1,998cc |
최고출력 |
500마력 |
320마력 |
변속기 |
시퀸셜 6단 | |
구동방식 |
MR(Midship Engined-Rear Drive) |
FF(Front Engined Front Drive) |
참전클래스 |
British GT(FIA-GT3) |
BTCC Next Generation Touring Car |
엔트리 |
90번 |
46번, 51번 |
드라이버 |
Ryan Schneider, 송재혁 |
David Lollen, Devon Schneider |
2013 시즌에 맞춰 출범한 영국 지부는 선수단 회의 끝에 송재혁이 영국으로 이동하기로 결정되었다. 이 때문에 송재혁은 합류 첫 시즌을 영국에서 지내게 된 것. Blancpain Endurance Series에 MP4-12C도 참전하게 되면서 훈련양이 많이 늘어났다고 한다. MP4-12C의 엔진은 닛산의 경주차에 쓰인 엔진을 기초로 했다고하며 BTCC쪽은 뭐 따로 말이 없는 듯.
7) 기타 참전 차량
사진 |
|
제작사(제작국) |
Porsche(독일) |
명칭 |
911 GT3 CUP Typ 997 |
엔진 |
수평대항 6기통 자연흡기 |
배기량 |
3,800cc |
최고출력 |
450마력 |
변속기 |
시퀸셜 6단 |
구동방식 |
RR(Rear Engined-Rear Drive) |
참전클래스 |
Porsche Carrera Cup Japan |
엔트리 |
99번 |
드라이버 |
젠거 존볼트 |
급작스러운 발표에 모두를 놀라게 한 차량으로 공개는 2013년 포르쉐 카레라컵 재팬 개막과 동시에 공개되었다. 2013 포르쉐 카레라컵 재팬은 슈퍼GT와 함께 개최되는 레이스로 젠거는 4월 7일에 개막한 포르쉐 카레라컵 재팬 2전에서 3위에 입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8월 2일에 열리는 포르쉐 카레라컵 아시아에도 참전할 예정인데, 재미있게도 경기장은 인제 오토파크이다. 이렇게 되면 8월에 이글 모터스포츠 멤버들이 한번씩 다 휴가오는 사태가 벌어질지도 모르는 일.
2. 훈련용 차량
1) Toyota Altezza SXE10/Mazda RX-7 FD3S/FC3S
사진 |
|
|
|
제작사 |
Toyota(일본) |
Mazda(일본) | |
명칭 |
Altezza SXE10 |
RX-7 FC3S |
RX-7 FD3S |
엔진 |
직렬 4기통 자연흡기(터보)(3S-GE) |
2로터 트윈 스크롤 터보(13B-T) |
2로터 시퀸셜 트윈터보(13B-REW) |
배기량 |
1,998cc |
1,308cc | |
최고출력 |
220마력(270마력) |
270마력 |
350마력 |
변속기 |
6단 수동 |
5단 수동 | |
구동방식 |
FR(Front Engined Rear Drive) | ||
관리 |
Eagle Motorsports Japan |
말만 이렇지 이 중 알테쟈는 한국 현지에 있다. 이글 모터스포츠의 훈련용 차량으로 선수 훈련용으로 잘 쓰이는 3종이다. 일제차다 보니 일본 지사에서 관리하지만 실질적으로 알테쟈는 한국 현지에 있을 정도로 의외성을 보이는 편. 주로 신인 드라이버 테스트용으로 쓰이며, 특히 알테쟈는 송재혁이 KIC에서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하기도 했다. 로터리 엔진인 RX-7은 일정 주행거리 이상을 넘어가면 리빌트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정비 요원들이 싫어한다고 한다.
2) Vauxhall Vectra/Porsche 911 996 GT3 RS
사진 |
|
|
제작사 |
Opel(독일)/Vauxhall(영국) |
Porsche(독일) |
명칭 |
Vectra C VXR |
911 GT3 RS Typ 996 |
엔진 |
직렬 4기통 터보(LK9) |
수평대항 6기통 자연흡기 |
배기량 |
1,998cc |
3,596cc |
최고출력 |
209마력 |
381마력 |
변속기 |
시퀸셜 6단 | |
구동방식 |
FF(Front Engined Front Drive) |
RR(Rear Engined-Rear Drive) |
관리 |
Eagle Motorsports |
회사 차원의 관리 차량으로 현재 영국과 독일에 배치되어 있다. 벡트라는 작년 BTCC까지 신물나게 돌려먹던 차량이었고 911 GT3 996도 본래 박영준이 타던 그 차. 즉 경주용으로는 불가능해지자 아예 대놓고 훈련용으로 돌려버렸다. 의외로 이글 모터스포츠의 짠돌이 기질이 의심되는데 자세한 것은 불명. 그런데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이 벡트라는 사고 모델이라고 한다. 만일 진짜면 그것도 충공깽.
3. 출장 예정 차량
사진 |
|
제작사(제작국) |
Eagle-Oullim Automotive(한국) |
명칭 |
Spirra GT330 |
엔진 |
V형 6기통 트윈터보(Lambda 2) |
배기량 |
3,342cc |
최고출력 |
550마력 |
변속기 |
시퀸셜 6단 |
구동방식 |
MR(Midship Engined-Rear Drive) |
참전클래스 |
FIA-GT3 |
엔트리 |
???? |
드라이버 |
송재혁/박준혁(이상 ROK) |
이글 모터스포츠가 2013년 1월에 발표한 출정 명단에 들어가 있었으나 실질적으로 2013년 시즌에는 출격 자체가 불투명해져서 현실상 투입은 어렵다고 한다. 팀의 경주차로서 FIA GT Series 참가 예정 차량, 드라이버는 현재 송재혁과 박준혁이 예정되어 있으며, 포르쉐 911 GT3 R도 향후 상황에 따라 이 차로 교체될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