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기아車, 신형 미니밴 차명『그랜드 카니발』로 결정!!





- 제 3세대 카니발, 다음달 중순 출시…신차에 과거 차명 이어가
- 세계적 수준의 고품격으로 무장…11인승으로 경제성 탁월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중순 출시예정인 11인승 대형 미니밴 『VQ(프로젝트명)』의 차명을 그랜드 카니발(GRAND CARNIVAL)로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랜드 카니발」은 스포티지와 프라이드처럼 새롭게 개발한 신차에 과거에 사용했던 차명을 그대로 사용해 과거의 명성을 계속 이어가는 기아의 세번째 차량이 되었다.

기존의 카니발은 98년 첫 선을 보인 이래 내수 35만4천여대, 수출 48만5천여대 등 총 83만9천대가 판매된 베스트셀러카로써 국내 미니밴 시장을 주도하였을 뿐 아니라 기아차가 RV 명가로 자리잡는데 큰 기여를 한 차량이다.

98년 발매 당시 카니발은 다양한 공간활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획기적이다”라는 평가를 받으며 기아가 외환위기로부터 벗어나는데 큰 역할을 하기도 했으며, 2001년에는 더욱 강력해진 엔진과 다양한 편의장치로 무장한 2세대 카니발이 출시돼 기존의 인기를 뛰어넘는 판매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기아차는 기존 카니발의 명성과 브랜드 인지도를 계속 이어감과 동시에 세계적 수준의 프리미엄급 차로 차별화 시키기 위해 ‘웅장한’, ‘훌륭한’이란 뜻의 ‘GRAND’를 붙여 「그랜드 카니발」을 신형 RV의 이름으로 최종 결정하였다고 설명하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될 「그랜드 카니발」은 기존의 카니발과는 100% 다른 신차”라며 “세계 유수의 미니밴과 경쟁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스타일과 성능을 갖추고 있음은 물론, 고급화된 사양을 원하는 미니밴 고객들의 욕구를 적극 반영한 만큼 국내 미니밴의 수준을 한 단계 성숙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랜드 카니발」은 국내 RV시장을 선도해온 기아자동차가 세계시장을 목표로 개발중인 2,900cc급 11인승 미니밴으로 기존 9인승 카니발과 비교해 차체가 커지고 엔진 성능도 크게 향상될 뿐만 아니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첨단기능들이 대거 적용될 것이라고 기아측은 설명했다.

한편 「그랜드 카니발」은 11인승으로 승합차로 분류돼 연간 자동차세가 6만5천원으로 저렴하며 구입단계의 공채매입 비용도 39만원(할인시 약 7만8천원)만 내면 된다. 또한 9인승과 마찬가지로 6인 이상 승차시 고속도로의 버스전용차선을 이용할 수도 있다.


최강이군요. 기아의 VQ가 드디어 출격이라니... 기대 하세요~~

출처 : 글로벌 오토뉴스(http://global-auto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