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정보

드디어 올 것이 왔다!!(스피라 GT)

 
드디어 그 차가 왔습니다. 여러분, 너무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ㅠ.ㅠ



어울림네트웍스㈜[대표:박동혁]은 “스피라의 슈퍼 레이싱카 버전인 ‘스피라 GT’의 실제 사진 공개와 함께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서킷용과 드래그용으로 구분하여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고 작년 12월 26일 공식 발표했다.



‘스피라 GT’는 차체를 초강성, 초경량 소재인 드라이카본바디를 기본으로 보닛, 도어, 스포일러, 헤드램프, 디퓨져 등 주요 부분을 고가의 카본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함으로써 공차중량 1,080kg으로 다른 차들에 비해 많게는 500kg이상 경량화 시키는데 성공하였으며 TwinTurbo를 장착한 600마력급의 엔진으로 0-100Km/h가 3.8초, 최고속 330Km/h의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개발과정에 전문 레이싱팀이 개발에 참여함으로써 소재와 부품에서부터 차량 디자인까지 모든 요소에 대하여 실제 경기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어울림네트웍스㈜의 박동혁 대표는 ‘스피라(SPIRRA)’에 대하여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 최초로 MR방식을 채택한 정통 슈퍼 스포츠카로서 람보르기니, 페라리와 같은 외국 슈퍼카들과 당당히 경쟁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호랑이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에 대하여 “이 땅에서 이미 멸종된 ‘한국호랑이’의 기품을 가진 차를 만들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개발해 왔다.”며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건 최초의 슈퍼 스포츠카임을 강조하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을 당부하였다.

‘스피라 GT’는 현재 일반 판매용으로 출시 예정인 양산형 ‘스피라(SPIRRA)’를 바탕으로 하여 세계 레이싱카 시장을 겨냥한 슈퍼 레이싱카로 개발되었으며 일본에서 레이싱팀을 운영하고 있는 일본 CSR사와 ‘스피라 GT 270’에 대한 수출 계약 협의를 위한 최종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첫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이는 차량 출시에 대한 그 동안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첫 판매를 모터스포츠 선진국인 일본에서 시작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스피라 GT’는 해외 레이싱 시장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국내에서도 구매 문의가 가능하다. 스피라 GT 270은 3억8천만원, 스피라 GT 460은 5억2천만원(이상 VAT 별도)의 판가를 책정해 두었다. 스피라 GT의 상세 제원과 이미지 등은 어울림네트웍스㈜ 홈페이지에서(www.oullimnetworks.co.kr ) 확인할 수 있다.

자, 여러분! 드디어 올 것이 왔습니다! ㅜ.ㅜ
그동안에 실망하셨던 분들, 이젠 실망을 거두십시오!
프로토에서 고생하던 녀석이 드디어 어울림모터스를 통해 나옵니다.

관련 동영상



이제 조금만 기다리세요. ㅠ.ㅠ 양산형 나오는데로 공개하겠습니다.

기사&사진제공 : 글로벌 오토뉴스(http://global-autonews.com )
동영상 : 어울림모터스(http://www.oullimmotors.co.kr )

'Auto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피라 홈페이지에서 퍼온 FAQ  (18) 2008.05.26
Spirra S in Topgear  (16) 2008.05.25
튜닝에 관한 일문일답 A to Z  (9) 2007.11.16
V6 레이싱카  (6) 2007.07.22
2007 EOTY 수상자 공개  (9) 2007.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