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중국형 NF쏘나타『링샹』최초 공개

 


현대차가 중국형 아반떼 ‘위에둥’에 이어 중국형 NF쏘나타 『링샹』으로 중국 현지화 전략을 본격화한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18일(현지시각), 중국 광저우 국제 전람 중심에서 열린 ‘2008 광저우 모터쇼(The 6th China Guangzhou International Automobile Exhibition 2008)’에서 중국형 NF쏘나타 『링샹(领翔)』을 최초로 공개했다.

『링샹』은 NF쏘나타를 기반으로 중국시장 특성에 맞는 내·외장 디자인과 편의사양이 보강된 중국 전략형 모델이다.

중국형 NF쏘나타의 차명 『링샹』은 ‘이끌다’는 뜻의 ‘领(령)’과 ‘비상’을 뜻하는 ‘翔(상)’이 합쳐져 ‘과학과 기술을 리드하고, 자유롭게 비상하는 진취적인 인생’을 의미한다.

『링샹』은 이미 세계적으로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세단 쏘나타의 제품력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철저한 중국 시장의 연구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의 취향을 최적으로 조합해 탄생했다.

이를 위해, 중국 최고의 서예가이자 화가인 ‘범증’ 선생으로부터 차명의 서체를 받아, 중국 시장 조사단계부터 『링샹』의 출시에 이르는 중국시장 최적화 단계의 마지막 화룡정점을 찍었다.

특히, 중국 서체는 단순히 의미를 표현하기 위한 도구만이 아니라 중국의 문화를 담고 있는 만큼 현대차는 범증 선생의 차명 서체가 『링샹』이라는 제품과 중국 문화의 어울림으로써 중국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중국합자법인 북경현대기차의 웬원쉐(苑文学) 부총경리는 “북경현대는 새로운 쏘나타를 출시하기 위해 약 2년 반의 시간 동안 중국 시장을 철저하게 연구했다”며, “새롭게 출시하는 중국형 NF쏘나타 『링샹』을 통해 제품 측면에서나 써비스 측면에서나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올해 베이징 2공장 준공, 중국형 아반떼 ‘위에둥’ 출시에 이어 중국형 NF쏘나타 『링샹』의 출시로 신전략 수립의 해로 삼고, 제 2의 중국 신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내달 말부터 중국 시장에 『링샹』의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수출차량인 후륜 구동형 정통 스포츠카 로헨스 쿠페(국내명 제네시스 쿠페)를 중국 시장 최초로 공개했다.

로헨스 쿠페는 최대출력 303ps, 최대토크 36.8kg∙m의 V6 3.8 람다(λ) RS 엔진과 최대출력 210ps, 최대토크 30.5kg∙m의 2.0 쎄타(θ) TCI엔진을 탑재해 폭발적인 힘을 자랑한다.

한편, 현대차는 18일부터 25일까지 광저우 국제 전람 중심에서 열리는 ‘2008 광저우 모터쇼’에 1,505 m² (약 455평)의 전시관을 확보하고 로헨스, 중국형 아반떼 ‘위에둥’을 비롯해 베라크루즈, 그랜저 등 총 14대를 전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거기 A씨, 이거 어쩌죠. 진짜 나왔네? ㄱ-

역시 이게 대륙 파워란 말인가!!! 아악!!!! ㄱ-


기사&사진 출처 : 글로벌 오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