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사/개인적 이야기

2009년 5월 25일, 경기도 안양역


BGM : Unforgettable Days(ULTIMATE LAZY for MAZINGER - LAZY[각주:1], 오쿠다 타미오(奥田民生), 사이토 카즈요시(斉藤和義), JAM Project가 합작한 그룹. 2009년 4월 22일 일본에서 발매된 느껴줘 Knight(感じてKnight)에 수록되었다.

사실 이 곡이 고인에게 어울리는 곡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의 여지가 있겠지만 고인을 잊지 말자는 생각 및 지금의 의지를 잊지 말자는 생각과 제목이 맞아서 넣었다.




2009년 5월 25일. 결국 해야 할 일을 했다.

고인에 대한 마지막 예우를 하기 위해서 나는 어제 갔던 곳으로 다시 갔다.

어제 밤에 갔던 그곳이다. 어딘지 알지?


안양역 앞의 기둥에 붙은 표지. 덕수궁 앞보다는 그나마 낫다고 생각한다. 경찰 병력도 없겠다. 고인에 대한 예우로서는 이게 좋지 않을까? 비록 민간이 세운거라지만 말이다.(안양역에 이게 3개 있다.)


여러 화환들이 있는 가운데 제일 구석에 있는 요놈이 청와대에서 보내준 화환이란다. 현지에 계신 봉사자분들의 말에 의하면 리본을 뗐다고 하는데 잘한 것 같다. 있으면 뭐해. 아마 밟혔을텐데. 차라리 떼어버리는게 낫다. 청와대에서 보낸 것이 아니라는 제보가 들어왔다. 누가 보냈는지 아시는 분 있으면 즉각 운영자에게 제보해 주시길 바란다.


이건 잠시 다른 곳에서 찍은 거다. 노 전 대통령을 추모하는 흉장. 이건 원래 노 전 대통령이 자결하신 23일 밤에 받은 거다.


분향소에 있는 고인의 영정. 연희동에 있는 전대갈 일해거사도 잘 사는데, 왜 당신이 먼저 가냔 말이다! 젠장맞을!!! ㅠ.ㅠ

전국 분향소의 위치는 이곳에서 확인해라. 계속 업데이트 중이며 민주당에서도 시도 당마다 분향소를 운영하고 있다. 민주당에서 알려주는 각 분향소의 위치는 이곳으로 가면 알 수 있다. 참고로 일본 거주자들은 동경 신주쿠 신오오쿠보에 있는 관음사에서 한단다. 절이지만 타 종교 신자들도 가 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관련 정보는 이곳을 확인해라.


영결식은 오는 5월 29일. 장소는 현재 미정인데 경복궁이 될 것 같다고 한다. 국민장 총괄은 한승수 현 총리와 한명숙 전 총리가 맡는다고 한다.

참고로 김동길이, 넌 죽었다!! 노 전 대통령의 죽음이 잘 됐다고? 그냥 나가 죽어버려!


덤으로 북한 야 이 ㅆㅂㄻ들아!!! 너네 전부 대가리 박아라! 이 자식들이 개념을 팔아먹었어. 조의를 표해야 할 상황에 무슨 개념없는 짓을!!! 이게 아무리 미국을 노린 거라고 해도 외국 동향은 봐가면서 해라. 이 잡놈들아!!



덤 2 : 밤 9시 넘어서 안양역 가니까 웬 플랭카드가 걸렸는데 이 웬걸. ㄱ-


민노당 이 센스 넘치는 것들. 기여코 일 냈구나!!! 창조한국당은 특검해야 한다고 하더니 네들은 이거냐!!!



추신 : 링크 잘못 적었다! 이런 된장!!!

추신 2 : 분향소 위치 추가. 여기로 가세요.(2009년 5월 27일 추가)

덤 : 내가 어떤 사이트 가서 보고 경악한 글


오, 쉣! 저게 진짜면 한나라당 이 자식들 전부 고소감이다.
  1. 1973년에 결성된 일본의 록 밴드. 멤버로 카게야마 히로노부, 이노우에 슌지, 다나카 히로유키, 다카사키 아키라, 히구치 무네타카로 구성되었던 팀으로 1981년에 1차적으로 해체했다가 1998년 재결성. 그러나 현재 다나카 히로유키와 히구치 무네타카는 고인이 되었다. [본문으로]

'개인사 > 개인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 가지만 물어보죠  (17) 2009.06.04
[긴급 속보]이 무슨 개같은 일이 있나!!!  (19) 2009.05.29
2009년 5월 24일, 경기도 안양역  (10) 2009.05.24
어이쿠, 벌써!!  (10) 2009.05.13
2차 휴가...  (6) 2009.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