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설정/정보(R.T.G)

[Road to G.P] 김정석(Kim Jeong Seok)

오늘은 어떤 분을 모델로 한 캐릭터입니다. ㅋㅋㅋ

그 분이 자기 캐릭터도 빨리 올려달라고 성화를 부려서, 올립니다.


김정석(Kim Jeong Seok)

생년월일 : 1983년 12월 29일
출신지 : 충청남도 당진군 합덕읍(현재의 당진시)
학력 : 상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학사
직위 : 현 신문사 기자
부처 : 경제부
신장/체중 : 174cm/71kg

현재 모 신문사 기자. 자동차 전문 기자 겸 경제 기자로 활약하고 있다. 당진시 합덕읍 출신이지만 대학을 천안에서 다니고 학보 기자 생활을 덤으로 하면서 서울을 오고다녔다. 이후 회사를 서울쪽에서 다니면서 아예 자취방도 서울에 눌러앉은 편.[각주:1] 스포츠팀의 요청으로 모터스포츠 기사를 쓸 때도 있다. 본래 대학 학보사에서 일하기 전에는 인터넷에서 알아주던 블로거 중 1인이었다고.[각주:2]

같은 신문사의 신서연 기자와는 라이벌 관계인데, 이는 두 기자가 응원하는 팀이 달라서라고. 김정석 기자는 이글 레이싱팀을 응원하는 편이고 신서연 기자는 이클립스 레이싱을 응원하는데, 사실 김정석 기자 같은 경우 같은 신문사의 사진기자이자 대학 선배인 장민준 기자가 이글의 송재혁 선수와 지인인 관계로 이글 레이싱 쪽에 더욱 마음이 많이 간다고 한다.
(참고로 신서연 기자는 사촌이 이클립스 유럽의 레이서인 신시아 카산드라라고 하면서 꽤나 김정석의 속을 썩힌 것으로 알려졌다. 둘이서 맨날 경기 결과를 가지고 싸운다나 뭐라나?)

모터스포츠에 크게 관심을 안 가지고 기자로서 생활하다가, 신서연 기자가 이클립스 레이싱의 지원을 받아 KSF 기아 클래스에 참전한다는 소문을 듣고 마침 시즌 종료로 인하여 국내에 들어와 있던 송미옥 단장을 취재 명목으로 만나 사실을 이야기했다. 당시 송미옥은 그의 말에 반신반의했으나 30초 만에 난입한 송재혁으로부터 사실임을 확인한 후 지원을 받게 된다. 이에 송재혁을 트레이너로 해서 훈련을 받게 되어 이글 레이싱 팀의 도움으로 KSF 기아 클래스에 참가한다.

평시에는 기아 비스토를 타는데 일반 가솔린 엔진이 아닌 터보를 타고 있으며 회사에서 쓰는 업무용으로는 쉐보레 말리부 LPG 모델을 타고 있다. 본인 말에 의하면 LPG 모델의 성능이 떨어지는게 영 불만이라고.


제원

구분

기아 비스토(개인용)

쉐보레 말리부(업무용)

전장

3,495mm

4,865mm 

전폭 1,495mm

1,855mm

전고 1,580mm

1,465mm

타이어

13인치(15인치로 업함)

16인치

변속기

수동 5단

자동 6단

구동방식

FF

FF

엔진

직렬 4기통 터보

직렬 4기통 자연흡기

엔진코드

G4HA-TC

LBN

배기량

798cc

1,998cc

최고출력

70ps

137ps

최고속도

149km

170km대?[각주:3]

 



인물의 모델
- 모델은 현 모 블로그 운영자인 S모님이 주인공입니다. ㅋ 


참고 사항
- 2012년 11월 30일에 엔진 출력 수정.
- 2013년 6월 19일에 차량 설정 변경. 모델이 된 인물과의 대화 속에 내린 결론.

 

  1. 문제는 자취방의 소재지가 금천구인데, 출근을 위해서는 전철이나 자신의 승용차를 타야 하는 처지라고 한다. [본문으로]
  2. 본인 말로는 그렇다는데, 주변에서는 진짜냐고 묻는 중. 그런데 실제로 블로그 서비스 회사 측의 우수 블로거로 선정된 적도 있다. [본문으로]
  3. 안 재봤단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