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모터 스포츠

2019 Spanish Grand Prix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티포시 : 4.4초..... 4.4초.... 으아아아아!!!!

그냥 이 말로 하겠습니다.
(참고 : 이날 베텔의 타이어 교환에 걸린 시간.)



장소 :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바르셀로나주 몬트멜로 바르셀로나-카탈루냐 서킷

예선전
경기 시간 : 2019년 5월 11일 15:00~16:00(CEST[각주:1])[각주:2]

포지션

차넘버

드라이버

컨스트럭터

예선시간

최종
그리드

Q1

Q2

Q3

1

77

Valtteri Bottas(FIN)

Mercedes

1:16.979

1:15.924

1:15.406

1

2

44

Lewis Hamilton(GBR)

Mercedes

1:17.292

1:16.038

1:16.040

2

3

5

Sebastian Vettel(DEU)

Ferrari

1:17.425

1:16.667

1:16.272

3

4

33

Max Verstappen(NLD)

Red Bull Racing-Honda

1:17.244

1:16.726

1:16.357

4

5

16

Charles Leclerc(MCO)

Ferrari

1:17.388

1:16.714

1:16.588

5

6

10

Pierre Gasly(FRA)

Red Bull Racing-Honda

1:17.862

1:16.932

1:16.708

6

7

8

Romain Grosjean(FRA)

Haas-Ferrari

1:18.042

1:17.066

1:16.911

7

8

20

Kevin Magnussen(DNK)

Haas-Ferrari

1:17.669

1:17.272

1:16.922

17[각주:3]

8

9

26

Daniil Kvyat(RUS)

Scuderia Toro Rosso-Honda

1:17.914

1:17.243

1:17.573

9

10

3

Daniel Ricciardo(AUS)

Renault

1:18.385

1:17.299

1:18.106

13[각주:4]

11

4

Lando Norris(GBR)

McLaren-Renault

1:17.611

1:17.338

N/A

10

12

23

Alexander Albon(THA)

Scuderia Toro Rosso-Honda

1:17.796

1:17.445

N/A

11

13

55

Carlos Sainz Jr.(ESP)

McLaren-Renault

1:17.760

1:17.599

N/A

12

14

7

Kimi Räikkönen(FIN)

Alfa Romeo Racing-Ferrari

1:18.132

1:17.788

N/A

14

15

11

Sergio Pérez(MEX)

Racing Point-BWT Mercedes

1:18.286

1:17.886

N/A

15

16

27

Nico Hülkenberg(DEU) Renault

1:18.404

N/A

N/A

PL[각주:5]

17

18

Lance Stroll(CAN)

Racing Point-BWT Mercedes

1:18.471

N/A

N/A

16

18

99

Antonio Giovinazzi(ITA)

Alfa Romeo Racing-Ferrari

1:18.664

N/A

N/A

18[각주:6]

19

63

George Russell(GBR)

 Williams-Mercedes

1:19.072

N/A

N/A

19[각주:7]

20

88

Robert Kubica(POL)

Williams-Mercedes

1:20.254

N/A

N/A

17

 



결승전
경기 시간 : 2019년 5월 12일 15:10~17:10(CEST)[각주:8]

포지션 

차 넘버

드라이버

컨스트럭터

랩 수

시간/탈락원인

그리드

포인트

1

44

Lewis Hamilton(GBR)

Mercedes

66 1:35:50.443

2

26[각주:9]

2

77

Valtteri Bottas(FIN)

Mercedes

66 +4.074

1

18

3

33

Max Verstappen(NLD)

Red Bull Racing-Honda

66 +7.679

4

15

4

5

Sebastian Vettel(DEU)

Ferrari 66 +9.167

3

12

5

16

Charles Leclerc(MCO)

Ferrari

66 +13.361

5

11

6

10

Pierre Gasly(FRA)

Red Bull Racing-Honda

66 +19.576

6

8

7

20

Kevin Magnussen(DNK)

Haas-Ferrari

66 +28.159

8

6

8

55

Carlos Sainz Jr.(ESP)

McLaren-Renault

66 +32.342

12

4

9

26

Daniil Kvyat(RUS)

Scuderia Toro Rosso-Honda

66 +33.056

9

2

10

8

Romain Grosjean(FRA)

Haas-Ferrari

66 +34.641

7

1

11

23

Alexander Albon(THA)

Scuderia Toro Rosso-Honda

66 +35.455

11

 

12

3

Daniel Ricciardo(AUS)

Renault

66 +36.758


13

 

13

27

Nico Hülkenberg(DEU)

Renault 66 +39.241

PL

 

14

7

Kimi Räikkönen(FIN)

Alfa Romeo Racing-Ferrari

66 +41.803

14

 

15

11

Sergio Pérez(MEX)

Racing Point-BWT Mercedes

66 +46.877

15

16

99

Antonio Giovinazzi(ITA)

Alfa Romeo Racing-Ferrari

66 +47.691

18

 

17

63

George Russell(UK)

Williams-Mercedes

65

+1 lap

19

 

18

88

Robert Kubica(POL) Williams-Mercedes

65

+1 lap

17

 

Ret

18

Lance Stroll(CAN)

Racing Point-BWT Mercedes

44

Collision

16

 

Ret

4

Lando Norris(GBR)

McLaren-Renault

44

Collision

10

 

Fastest lap: Lewis Hamilton(GBR/Mercedes) — 1:18.492 (lap 54)




드라이버 포인트

 

순위

드라이버

포인트

1계단 상승

1

Lewis Hamilton(GBR)

112

1계단 하락

2

Valtteri Bottas(FIN)

105

1계단 상승

3

Max Verstappen(NLD)

66

1계단 하락

4

Sebastian Vettel(DEU)

64
-

5

Charles Leclerc(MCO)

57



컨스트럭터 포인트

 

순위

컨스트럭터

포인트

-

1

Mercedes(DEU)

217

-

2

Ferrari(ITA)

121

-

3

Red Bull Racing-Honda(AUT)

87

-

4

McLaren-Renault(GBR)

22

-

5

Racing Point-BWT Mercedes(GBR)

17

[각주:10]

출처는 언제나 동일하며, 포인트 순위는 상위 5인, 5팀만 기록합니다.

다음 라운드 : 2019년 5월 23일~26일의 모나코 그랑프리(모나코 몬테카를로 행정구 모나코 서킷)


 

 

 

 

 

 

 

 

  1. Central European Summer Time. [본문으로]
  2. KST 2019년 5월 13일 22:00~23:00 [본문으로]
  3. 파워 유닛의 전기 컨트롤 장치를 세번째 교체함으로 인해 10그리드 페널티 [본문으로]
  4. 직전 라운드(=아제르바이잔 GP) 당시 발생한 사고로 인한 3그리드 페널티 [본문으로]
  5. 퀄러파잉 중, 프런트 윙의 제원이 바뀌고, 브레이크 맵 파라메터가 변경됨으로 피트레인 출발 판정, 또한 다량의 파워유닛 부품 교체로 인해 최후미 그리드 출발 요구됨. [본문으로]
  6. 예정에 없던 기어박스 교체로 5그리드 페널티 [본문으로]
  7. 예정에 없던 기어박스 교체로 5그리드 페널티 [본문으로]
  8. KST 2019년 5월 14일 22:10~24:10(=5월 13일 0시 10분) [본문으로]
  9. 랩당 최단 시간 기록으로 1포인트 추가로 받음. [본문으로]
  10. 6위 : 하스-페라리(15포인트), 7위 : 알파로메오 레이싱-페라리(13포인트), 8위 : 르노(12포인트), 9위 : 스쿠데리아 토로로소-혼다(6포인트), 10위 : 윌리엄즈-메르세데스(0포인트) [본문으로]

'Auto > 모터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Austrian Grand Prix  (0) 2019.07.02
2019 Monaco Grand Prix  (0) 2019.05.28
2019 Azerbaijan Grand Prix  (0) 2019.04.29
2019 Chinese Grand Prix  (0) 2019.04.14
2019 Bahrain Grand Prix  (0) 2019.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