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모터 스포츠

2019 German Grand Prix

예선에서 페라리는 개작살 났고, 결선은 비가 만든 대환장쇼라.

신이 마그누센을 시켜서 경기를 엎어버린 대환장쇼였습니다. 그나저나 올 시즌 들어서 107%에 1명만 들어간게 처음이던가??

그리고 설마했던 윌리엄스의 올시즌 첫 포인트 피니시... 쿠비차님이 좋아합니다. 세상에....

덤으로 멱살잡고 하드캐리한 베텔 분노의 추월쇼는 덤... 꼭 나중에라도 찾아서 보세요.

장소 :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카를스루에현 라인-넥카 군 호켄하임 호켄하임링


예선전
경기시간 : 2019년 7월 27일 15:00~16:00(CEST)[각주:1]

포지션

차넘버

드라이버

컨스트럭터

예선시간 

최종 그리드 

Q1

Q2

Q3

1

44

Lewis Hamilton(UK)

Mercedes

1:12.852

1:12.149

1:11.767

1

2

33

Max Verstappen(NLD)

Red Bull Racing-Honda

1:12.593

1:12.427

1:12.113

2

3

77

Valtteri Bottas(FIN)

Mercedes

1:13.075

1:12.424

1:12.129

3

4

10

Pierre Gasly(FRA)

Red Bull Racing-Honda

1:12.991

1:12.385

1:12.522

4

5

7

Kimi Räikkönen(FIN)

Alfa Romeo Racing-Ferrari

1:13.066

1:12.519

1:12.538

5

6

8

Romain Grosjean(FRA)

Haas-Ferrari

1:13.146

1:12.769

1:12.851

6

7

55

Carlos Sainz Jr.(ESP)

McLaren-Renault

1:13.221

1:12.632

1:12.897

7

8

11

Sergio Pérez(MEX)

Racing Point-BWT Mercedes

1:13.221

1:12.776

1:13.065

8

9

27

Nico Hülkenberg(DEU)

Renault

1:13.221

1:12.766

1:13.126

 9

10

16

Charles Leclerc(MCO)

Ferrari

1:12.229

1:12.344

No time

 10

11

99

Antonio Giovinazzi(ITA)

Alfa Romeo Racing-Ferrari

1:13.170

1:12.786

N/A

 11

12

20

Kevin Magnussen(DNK)

Haas-Ferrari

1:13.103

1:12.789

N/A

 12

13

3

Daniel Ricciardo(AUS)

Renault

1:13.131

1:12.799

N/A

 13

14

26

Daniil Kvyat(RUS)

Scuderia Toro Rosso-Honda

1:13.278

1:13.135

N/A

 14

15

18

Lance Stroll(CAN)

Racing Point-BWT Mercedes

1:13.256

1:13.450

N/A

 15

16

4

Lando Norris(GBR)

McLaren-Renault

1:13.333

N/A

N/A

 19[각주:2]

17

23

Alexander Albon(THA)

Scuderia Toro Rosso-Honda

1:13.461

N/A

N/A

 16

18

63

George Russell(UK)

Williams-Mercedes

1:14.721

N/A

N/A

 17

19

88

Robert Kubica(POL)

Williams-Mercedes

1:14.839

N/A

N/A

 18

107% time: 1:17.285

DNQ

5

Sebastian Vettel(DEU)

Ferrari  no time

N/A

N/A

 20[각주:3]



 



결승전
경기 시간 : 2019년 7월 28일 15:10~17:10(CEST)[각주:4]

포지션 

차 넘버

드라이버

컨스트럭터

랩 수

시간/탈락원인

그리드

포인트

1

33

Max Verstappen(NLD)

Red Bull Racing-Honda

64 1:44:31.275

2

26[각주:5]

2

5

Sebastian Vettel(DEU)

Ferrari

64 +7.333

20

18

3

26

Daniil Kvyat(RUS)

Scuderia Toro Rosso-Honda

64 +8.305

14

15

4

18

Lance Stroll(CAN)

Racing Point-BWT Mercedes

64

+8.966

15

12

5

55

Carlos Sainz Jr.(ESP)

McLaren-Renault

64 +9.583

7

10

6

23

Alexander Albon(THA)

Scuderia Toro Rosso-Honda

64 +10.052

16

8

7

8

Romain Grosjean(FRA)

Haas-Ferrari

64 +16.838

6

6

8

20

Kevin Magnussen(DNK)

Haas-Ferrari

64 +18.765

12

4

9

44

Lewis Hamilton(GBR)

Mercedes 64 +19.667

1

2

10

88

Robert Kubica(POL)

Williams-Mercedes

64

+24.987

18

1

11

63

George Russell(UK)

Williams-Mercedes

64 +26.404

17

 

12

7

Kimi Räikkönen(FIN)

Alfa Romeo Racing-Ferrari 64 +42.214

5

 

13

99

Antonio Giovinazzi(ITA) Alfa Romeo Racing-Ferrari 64

+43.849

11

 

14[각주:6]

10

Pierre Gasly(FRA)

Red Bull Racing-Honda

61

Collision

4

 

Ret

77

Valtteri Bottas(FIN)

Mercedes 56 Accident

3

Ret

27

Nico Hülkenberg(DEU)

Renault

39

Accident

9

 

Ret

16

Charles Leclerc(MCO)

Ferrari

27

Accident

10

 

Ret

4

Lando Norris(GBR)

McLaren-Renault

25

Power loss

19

 

Ret

3

Daniel Ricciardo(AUS)

Renault

13

Exhaust

13

 

Ret

11

Sergio Pérez(MEX)

Racing Point-BWT Mercedes

1

Accident

8

 

Fastest lap: Max Verstappen(NLD/Red Bull Racing-Honda) — 1:16.645 (lap 61) 




드라이버 포인트

 

순위

드라이버

포인트

-

1

Lewis Hamilton(GBR)

225

-

2

Valtteri Bottas(FIN)

184

-

3

Max Verstappen(NLD)

162

-

4

Sebastian Vettel(DEU)

141

-

5

Charles Leclerc(MCO)

120

 



컨스트럭터 포인트

 

순위

컨스트럭터

포인트

-

1

Mercedes(DEU)

409

-

2

Ferrari(ITA)

261

-

3

Red Bull Racing-Honda(AUT)

217

-

4

McLaren-Renault(GBR)

70

3계단 상승

5

Scuderia Toro Rosso-Honda(ITA)

42

[각주:7]

출처는 언제나 동일하며, 포인트 순위는 상위 5인, 5팀만 기록합니다.



다음 라운드 : 2019년 8월 2일~4일의 헝가리 그랑프리(헝가리 페슈트주 모조로드 헝가로링)




  1. KST : 2019년 7월 27일 22:00~23:00 [본문으로]
  2. 3번째 모터 파워 유닛인 MGU-K(Motor Generator Unit - Kinetic), ES(Energy Store), CE(Control Electronics)를 교체했으나 베텔이 아예 예선을 못 뛰면서 19그리드에 안착. [본문으로]
  3. 107%의 요구조건 내에서 Q1 시간을 설정하지 못했지만 감독관들의 재량에 따라 레이스를 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원인 : 엔진 트러블) 또 제3 제어전자(CE) 관련으로 10그리드 패널티를 받았지만, 아무런 벌칙 적용 없이 뒤에서 출발할 예정이어서 출발 위치는 변함이 없었다. [본문으로]
  4. KST : 2019년 7월 28일 22:10~24:10 [본문으로]
  5. Fastest Lap 차지로 1포인트 추가 [본문으로]
  6. 레이스 거리의 90% 이상을 달려서 완주한 거로 간주됨. [본문으로]
  7. 6위 : 르노(39pt), 7위 : 레이싱포인트 BWT 메르세데스(32pt), 8위 : 하스-페라리(26pt), 9위 : 알파로메오 레이싱 페라리(26pt), 10위 : 윌리엄즈 메르세데스(1pt) [본문으로]

'Auto > 모터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Italian Grand Prix  (0) 2019.09.16
2019 Hungarian Grand Prix  (0) 2019.08.05
2019 British Grand Prix  (0) 2019.07.15
2019 Austrian Grand Prix  (0) 2019.07.02
2019 Monaco Grand Prix  (0) 2019.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