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ta Project를 구상하면서 본인이 창작한 스포츠카인 뉴 엘란입니다. 기아자동차 소속의 차량으로 소설 상에 등장할 가능성도 있는 모델입니다. 후륜구동이라는 것이 특징.
아직은 초기 디자인으로 SKYLINE님이 제작해 주셨습니다.
뉴 엘란(New Elan)
기아자동차가 만든 정통 스포츠카. 실 역사에서 등장하는 엘란은 1996년부터 1999년까지 팔린 정통 로드스터. 영국 로터스사의 엘란을 기아모텍에서 생산하고 기아자동차의 이름으로 판매했다가 국내와 다른 컨셉으로 인해 큰 인기를 얻지 못했다. 그런 엘란을 기아가 현대 밑으로 들어간 후 부활시킬 계획을 했다가 실패한 전력이 있는데, 당시 엔진은 1.8X 151ps T8D 엔진을 얹었다.
본 작에 등장하는 뉴 엘란은 현대의 어떤 모델과도 다른 플랫폼으로 개발되어 독자적인 기아의 모델임을 보여주고 있다. 2도어 2인승으로 만들어졌으며, 기아자동차와 현대자동차가 다른 컨셉을 지니고 만든 모델임을 알려주는 차량이다. 현재 볼카노 스포츠 패키지가 있는 모델과 없는 모델이 팔리고 있으며, V6 3.3X 람다 엔진 수퍼차저, V6 3.8X 람다 엔진 수퍼차저의 두 종류가 있다. 최고출력은 3.3X 모델이 350마력, 3.8X 모델이 399마력으로 구동방식은 등장하기 전에 말이 있었던 FF가 아닌 FR방식을 채용했다. 기아자동차가 기함이었던 엔터프라이즈 이후 오랜만에 내놓는 후륜구동 모델로, 기아는 이 모델을 기반으로 슈퍼GT에 금호타이어와 합작한 '금호 볼카노'로 참전할 방침이다. 개발코드명은 MS-1(Millenium Sports - 1)로 뒤에 MS-2가 나오자 V6 2.7X 자연흡기 엔진을 추가한다.
여담이지만 개발 당시 구동체계가 FR이었던 탓에 개발팀이 엄청난 고생을 하기도 했다. 정통 스포츠카를 표방한 덕택에 상당한 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기아 비가토(Vigato)로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