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 sephia
© STI
Subaru Technica International(약칭 STI)가 3월 28일, 미국 뉴욕에서 개막한 뉴욕 모터쇼(New York Motorshow)에 참가해 자사의 창립 30주년 기념 로고 마크 및 엠블렘을 발표했다. 1
후지중공업(현 스바루)의 자회사로 1988년 4월 2일에 창립한 STI는 창립 초기부터 「스바루를 세계 제일로」를 테마로 모터스포츠 활동을 주력으로 해온 법인으로 창립 후 곧장 FIA 공인으로 10만 km 세계 속도 기록 경신에 도전한 자사의 레거시 모델로 달성해 이후 16년간 깨지지 않을 위대한 기록을 남겼다.
또한 1990년부터 STI의 이름을 세계적으로 알린 WRC 월드 랠리 챔피언십에 참전하기 시작해 1993년 첫 우승, 이후 1995년부터 1997년까지 3년 연속으로 일본차 최초로 매뉴팩쳐러즈 챔피언 타이틀을 따냈다.
2010년부터 계속 도전해 온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레이스에서는 2011~2012, 2015~2016년 2차례에 걸처 2연속 연패를 장식, 올 시즌에도 계속 당사의 주력 스포츠세단인 스바루 WRX STi를 이용해 2.0리터 이하 터보차져 엔진을 탑재한 차량을 대상으로 한 SP3T에 참전해 2년 만에 통산 5회 째의 클래스 우승을 노리고 있다 2
이 외에 Super GT 300클래스에 참전중인 R&D SPORT, 전일본 랠리 챔피언십의 스바루 차량 유저 서포트 등을 수행중인 STI는 모터 스포츠에서 축적한 기술을 시판용 차량에 피드백시킨 STI 컴플리트 카나 STI 퍼포먼스 부품 등의 판매를 통해 일반 드라이버들에게 "달리기의 즐거움"을 추구하고 있다.
STI 창립 30주년 기념 로고(왼쪽)과 기념 엠블렘(오른쪽)
그런 STI가 발표한 창립 30주년 기념 로고 마크/엠블렘은 회사의 메세지 워드인 「STI Performance」의 뜻을 담은 "STI"로고를 중심에 두고 창립 초기부터 내건 세계 제일로의 도전을 나타내는 아이콘으로 월계수를 주위에 배치, 그 상부에 30주년을 기념하는 "30th ANNIVERSARY"의 문자가 배치되었다.
STI에서는 이 기념로고를 2018년 3월 28일부터 2019년 3월 31일까지 사용하며, 올 시즌 스바루가 참전하는 레이싱 및 랠리 카테고리의 참전 차량 또는 이벤트 회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볼 기회가 있을 예정이다.
'Auto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입차 판매 1위 BMW가 하는 일 외 (0) | 2013.02.21 |
---|---|
전 포르쉐 CEO가 피자체인 창업 (6) | 2012.11.25 |
Mazda의 RX-7이 2017년에 돌아올 예정? (10) | 2012.11.19 |
Sephia의 BIMOS 이야기 - 3(기아자동차 상용사업부) (16) | 2012.07.02 |
Sephia의 BIMOS 이야기 - 2(현대자동차 상용사업부 파트 2) (8) | 2012.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