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투어링카 챔피언 Thed Björk이 마라케시에서 열린 WTCR 시즌 시작 라운드에서 폴 포지션을 차지, 현대자동차 예선 1-2-3위를 차지.
YMR 소속의 Thed Björk가 마지막 5분 동안에 Norbert Michelisz 1이 계속 갖고 있던 기록의 0.136초차로 따돌리고 예선 1위를 차지했다. 현대자동차의 경주차 드라이버 중 가장 먼저 합류한 Gabriele Tarquini는 Moulay El Hassan 시가 서킷에서 40분 동안의 주행을 시작하면서 1분 25초 942의 최고기록을 냈다. 2
하지만 타퀴니의 기록은 Björk과 팀 동료인 Michelisz에 의해 쉽게 밀려났고, 타퀴니의 경주차는 첫 주행후 다시 피트로 돌아갔다.
Björk은 Michelisz가 1분 24초 834의 기록으로 예선 1위에 오르기 전에 다시 빠른 주행을 했지만, 엔진 고장으로 인해 잠시 멈출수 밖에 없었다. 이로 인하여 그의 차가 복구되는데 있어 10분의 지연이 발생했고, 이는 드라이버들이 세션이 다시 시작되기 전까지 차량을 개선할 수 있고 동시에 Michelisz의 BRC Racing Hyundai i30이 2번 및 3번 코너에서 흘린 오일을 제거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이 됐다.
그러나 Björk는 마지막 몇분 동안 자신의 앞선 최고기록과 0.4초의 차이를 발견하고 차를 휘몰아쳐서 1분 24초 698의 기록으로 예선 1위를 차지했다.
Free Practice 2에서 전기계통 문제로 인해 차를 세워야했던 Michelisz는 2위를 차지했으나 소속팀인 BRC가 헝가리인의 경주차 엔진을 교체해야 한다는 조언을 받은 뒤에 그리드 후미에서 출발할 예정이다. 어떤 차든지 간에 엔진을 변경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그 결과에 따라 다음 레이스에서는 그리드 후미로 이동하게 되니, Michelisz가 그 첫 대상자인 셈.
Tarquini는 Björk보다 0.361초 늦은 예선 3위로 경기를 마쳤으나 Michelisz가 페널티를 받는 바람에 선두의 아웃라인에서 경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실질적으로는 예선 2위인 셈.
WRT 소속의 Jean-Karl Vernay는 비 현대차 중 가장 빨랐으며 결선에서 3번째 그리드를 받게 될 예정이며 세바스티앙 로엡 레이싱 소속 Rob Huff의 폭스바겐과 John Filippi의 큐프라를 선도할 예정이다.
연습 2회차에서 가장 빨랐던 Esteban Guerrieri는 혼다를 대표하는 선수 중 선두와 0.832초 차이로 7위에 올랐으며 Gordon Shedden은 두번째 WRT Audi 멤버로 4열에서 첫 WTCR 경기를 시작한다. Huff의 SLR 팀 동료인 Mehdi Bennani가 4번째 현대차 드라이버인 Yvan Muller를 제치고 홈 그라운드에서 앞서게 됐다.
James Thompson은 10위에서 1년 이상 자신의 경주를 시작할 에정이다. Aurelien Comte는 DG Sport Peugeot 308TCRs들 중 12위로 가장 빨랐으며 알파로메오를 대표하는 드라이버 중 Fabrizio Giovanardi가 선두와 1.686초 차이로 21위에 올라 알파로메오 중 가장 빨랐다.
금일 열린 첫번째 예선은 토요일 오후에 열릴 개막 레이스의 순서를 정한 것으로 종전의 3회 주행을 진행하는 WTCC의 형식을 따라 별개의 2차 예선이 일요일 오전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때의 결과에 따라 2차 레이스와 3차 레이스의 순서가 정해진다.
순위 |
드라이버 |
경주차 |
랩타임 |
선두와의 차이 |
1 |
|
Hyundai |
1'24.698 |
|
2 |
|
Hyundai |
1'24.834 |
0.136 |
3 |
|
Hyundai |
1'25.095 |
0.397 |
4 |
|
Audi |
1'25.256 |
0.558 |
5 |
|
Volkswagen |
1'25.294 |
0.596 |
6 |
|
Seat |
1'25.405 |
0.707 |
7 |
|
Honda |
1'25.530 |
0.832 |
8 |
|
Audi |
1'25.577 |
0.879 |
9 |
|
Volkswagen |
1'25.658 |
0.960 |
10 |
![]() |
Hyundai |
1'25.679 |
0.981 |
11 |
![]() |
Honda |
1'25.729 |
1.031 |
12 |
![]() |
Peugeot |
1'25.868 |
1.170 |
13 |
![]() |
Honda |
1'25.729 |
1.219 |
14 |
![]() |
Audi |
1'25.946 |
1.248 |
15 |
![]() |
Seat |
1'25.947 |
1.249 |
16 |
![]() |
Audi |
1'26.032 |
1.334 |
17 |
![]() |
Honda |
1'26.105 |
1.407 |
18 |
![]() |
Audi |
1'26.256 |
1.558 |
19 |
![]() |
Peugeot |
1'26.371 |
1.673 |
20 |
![]() |
Audi |
1'26.379 |
1.681 |
21 |
![]() |
Alfa Romeo |
1'26.384 |
1.686 |
22 |
![]() |
Seat |
1'26.473 |
1.775 |
23 |
![]() |
Seat |
1'26.708 |
2.010 |
24 |
![]() |
Honda |
1'27.065 |
2.367 |
25 |
![]() |
Alfa Romeo |
1'27.388 |
2.690 |
원문 : Motorsport.com/Jack Cozens
번역 : 본 블로그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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