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레즈가 코로나 양성반응이 떠서 니코 훌켄버그가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는데, 브레이크 문제로 경기도 못 치룬 영국 GP와 실버스톤에서 같이 열린 70주년 기념 그랑프리입니다.(orz)
Mini Driver의 Review
예선전
경기시간 : 2020년 8월 1일 14:00~15:00(Western European Summer Time)[각주:1]
포지션 |
No. |
드라이버 |
컨스트럭터 |
예선시간 |
최종 그리드 | ||
Q1 |
Q2 |
Q3 | |||||
1 |
44 |
Lewis Hamilton(UK) |
Mercedes |
1:25.900 |
1:25.347 |
1:24.303 |
1 |
2 |
77 |
Valtteri Bottas(FIN) |
Mercedes |
1:25.801 |
1:25.015 |
1:24.616 |
2 |
3 |
33 |
Max Verstappen(NLD) |
Red Bull Racing-Honda |
1:26.115 |
1:26.144 |
1:25.325 |
3 |
4 |
16 |
Charles Leclerc(MCO) |
Ferrari |
1:26.550 |
1:26.203 |
1:25.427 |
4 |
5 |
4 |
Lando Norris(GBR) |
McLaren-Renault |
1:26.855 |
1:26.420 |
1:25.782 |
5 |
6 |
18 |
Lance Stroll(CAN) |
Racing Point-BWT Mercedes |
1:26.243 |
1:26.501 |
1:25.839 |
6 |
7 |
55 |
Carlos Sainz Jr.(ESP) |
McLaren-Renault |
1:26.715 |
1:26.149 |
1:25.965 |
7 |
8 |
3 |
Daniel Ricciardo(AUS) |
Renault |
1:26.677 |
1:26.339 |
1:26.009 |
8 |
9 |
31 |
Esteban Ocon(FRA) |
Renault |
1:26.396 |
1:26.252 |
1:26.209 |
9 |
10 |
5 |
Sebastian Vettel(DEU) |
Ferrari |
1:26.469 |
1:26.455 |
1:26.339 |
10 |
11 |
10 |
Pierre Gasly(FRA) |
AlphaTauri-Honda |
1:26.343 |
1:26.501 |
N/A |
11 |
12 |
23 |
Alexander Albon(THA) |
Red Bull Racing-Honda |
1:26.565 |
1:26.545 |
N/A |
12 |
13 |
27 |
Nico Hülkenberg(DEU) |
Racing Point-BWT Mercedes |
1:26.327 |
1:26.566 |
N/A |
13 |
14 |
26 |
Daniil Kvyat(RUS) |
AlphaTauri-Honda |
1:26.774 |
1:26.744 |
N/A |
14 |
15 |
63 |
George Russell(UK) |
Williams-Mercedes |
1:26.732 |
1:27.092 |
N/A |
15 |
16 |
20 |
Kevin Magnussen(DNK) |
Haas-Ferrari |
1:27.158 |
N/A |
N/A |
16 |
17 |
99 |
Antonio Giovinazzi(ITA) |
Alfa Romeo Racing-Ferrari |
1:27.164 |
N/A |
N/A |
17 |
18 |
7 |
Kimi Räikkönen(FIN) |
Alfa Romeo Racing-Ferrari |
1:27.366 |
N/A |
N/A |
18 |
19 |
8 |
Romain Grosjean(FRA) |
Haas-Ferrari |
1:27.643 |
N/A |
N/A |
19 |
20 |
6 |
Nicholas Latifi(CAN) |
Williams-Mercedes |
1:27.705 |
N/A |
N/A |
20 |
107% time: 1:31.807 |
결승전
경기 시간 : 2020년 8월 2일 14:10~16:10(Western European Summer Time)[각주:2]
포지션 |
차 넘버 |
드라이버 |
컨스트럭터 |
랩 수 |
시간/탈락원인 |
그리드 |
포인트 |
1 |
44 |
Lewis Hamilton(GBR) |
Mercedes |
52 |
1:36:12.473 |
1 |
25 |
2 |
33 |
Max Verstappen(NLD) |
Red Bull Racing-Honda |
52 |
+8.702 |
3 |
19[각주:3] |
3 |
16 |
Charles Leclerc(MCO) |
Ferrari |
52 |
+9.452 |
4 |
15 |
4 |
3 |
Daniel Ricciardo(AUS) |
McLaren-Renault |
52 |
+57.579 |
8 |
12 |
5 |
4 |
Lando Norris(GBR) |
McLaren-Renault |
52 |
+1:18.316 |
5 |
10 |
6 |
31 |
Esteban Ocon(FRA) |
Renault |
52 |
+1 lap |
9 |
8 |
7 |
10 |
Pierre Gasly(FRA) |
AlphaTauri-Honda |
52 |
+1 lap |
11 |
6 |
8 |
23 |
Alexander Albon(THA) |
Red Bull Racing-Honda |
52 |
+1 lap |
12 |
4 |
9 |
18 |
Lance Stroll(CAN) |
Racing Point-BWT Mercedes |
52 |
+1 lap |
6 |
2 |
10 |
5 |
Sebastian Vettel(DEU) |
Ferrari |
52 |
+1 lap |
10 |
1 |
11 |
77 |
Valtteri Bottas(FIN) |
Mercedes |
52 |
+1 lap |
2 |
|
12 |
63 |
George Russell(UK) |
Williams-Mercedes |
52 |
+1 lap |
17 |
|
13 |
55 |
Carlos Sainz Jr.(ESP) |
Renault |
52 |
+1 lap |
7 |
|
14 |
99 |
Antonio Giovinazzi(ITA) |
Alfa Romeo Racing-Ferrari |
52 |
+1 lap |
15[각주:4] |
|
15 |
6 |
Nicholas Latifi(CAN) |
Williams-Mercedes |
52 |
+1 lap |
18 |
|
16 |
8 |
Romain Grosjean(FRA) |
Haas-Ferrari |
52 |
+1 lap |
17 |
|
17 |
7 |
Kimi Räikkönen(FIN) | Alfa Romeo Racing-Ferrari |
51 |
+1 lap |
16 |
|
Ret |
26 |
Daniil Kvyat(RUS) | AlphaTauri-Honda |
11 |
Puncture/Accident |
19 |
|
Ret |
20 |
Kevin Magnussen(DNK) |
Haas-Ferrari |
1 |
Collision |
14 |
|
DNS |
27 |
Nico Hülkenberg(DEU) |
Racing Point-BWT Mercedes |
0 |
Clutch/Power unit |
- |
|
Fastest lap: Max Verstappen(NLD/Red Bull Racing-Honda) — 1:27.097(lap 52) |
드라이버 포인트
|
순위 |
드라이버 |
포인트 |
- |
1 |
Lewis Hamilton(GBR) |
88 |
- |
2 |
Valtteri Bottas(FIN) |
58 |
- |
3 |
Max Verstappen(NLD) |
52 |
- |
4 |
Lando Norris(GBR) |
36 |
1계단 상승 |
5 |
Charles Leclerc(MCO) |
33 |
컨스트럭터 포인트
|
순위 |
컨스트럭터 |
포인트 |
- |
1 |
Mercedes(DEU) |
146 |
2 |
Red Bull Racing-Honda(AUT) |
78 | |
3 |
McLaren-Renault(GBR) |
51 | |
1계단 상승 |
4 |
Ferrari(ITA) |
43 |
1계단 하락 |
5 |
Racing Point-BWT Mercedes(GBR) |
42 |
토막 상식
왜 70주년 그랑프리란 이름이 붙은거야?
- 각 단일 그랑프리 체제였던 시대를 정리하고 하나의 월드 챔피언십이 만들어지게 된 시기가 1950년입니다. 이 첫 월드 챔피언 대회의 첫 그랑프리가 열린 역사적인 장소가 영국의 실버스톤 서킷인 고로, 실버스톤에서 열린 것을 기념하여 이러한 이름이 붙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실버스톤에서 열리는 영국 GP에 붙는게 합당합니다만.....
아시다시피 원래 일정이 코로나로 인해서 나가리 나는 바람에 결국 실버스톤에서 한차례 더 열고 이런 이름을 붙였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어차피 올해 영국 GP에 저 이름 붙여야 했어요.
Mini Driver의 Review
예선전
경기시간 : 2020년 8월 8일 14:00~15:00(Western European Summer Time)[각주:5]
포지션 |
No. |
드라이버 |
컨스트럭터 |
예선시간 |
최종 그리드 | ||
Q1 |
Q2 |
Q3 | |||||
1 |
77 |
Valtteri Bottas(FIN) |
Mercedes |
1:26.738 |
1:25.785 |
1:25.154 |
1 |
2 |
44 |
Lewis Hamilton(UK) |
Mercedes |
1:26.818 |
1:26.266 |
1:25.217 |
2 |
3 |
27 |
Nico Hülkenberg(DEU) |
Racing Point-BWT Mercedes |
1:27.279 |
1:26.261 |
1:26.082 |
3 |
4 |
33 |
Max Verstappen(NLD) |
Red Bull Racing-Honda |
1:27.154 |
1:26.779 |
1:26.176 |
4 |
5 |
3 |
Daniel Ricciardo(AUS) |
Renault |
1:27.442 |
1:26.636 |
1:26.297 |
5 |
6 |
18 |
Lance Stroll(CAN) |
Racing Point-BWT Mercedes |
1:27.187 |
1:26.674 |
1:26.428 |
6 |
7 |
10 |
Pierre Gasly(FRA) |
AlphaTauri-Honda |
1:27.154 |
1:26.523 |
1:26.534 |
7 |
8 |
16 |
Charles Leclerc(MCO) |
Ferrari |
1:27.427 |
1:26.709 |
1:26.614 |
8 |
9 |
23 |
Alexander Albon(THA) |
Red Bull Racing-Honda |
1:27.153 |
1:26.642 |
1:26.669 |
9 |
10 |
4 |
Lando Norris(GBR) |
McLaren-Renault |
1:27.217 |
1:26.885 |
1:26.778 |
10 |
11 |
31 |
Esteban Ocon(FRA) |
Renault |
1:27.278 |
1:27.011 |
N/A |
14[각주:6] |
12 |
5 |
Sebastian Vettel(DEU) |
Ferrari |
1:27.612 |
1:27.078 |
N/A |
11 |
13 |
55 |
Carlos Sainz Jr.(ESP) | McLaren-Renault |
1:27.450 |
1:27.083 |
N/A |
12 |
14 |
8 |
Romain Grosjean(FRA) |
Haas-Ferrari |
1:27.519 |
1:27.254 |
N/A |
13 |
15 |
63 |
George Russell(UK) |
Williams-Mercedes |
1:27.757 |
1:27.455 |
N/A |
15 |
16 |
26 |
Daniil Kvyat(RUS) |
AlphaTauri-Honda |
1:27.882 |
N/A |
N/A |
16 |
17 |
20 |
Kevin Magnussen(DNK) |
Haas-Ferrari |
1:28.236 |
N/A |
N/A |
17 |
18 |
6 |
Nicholas Latifi(CAN) |
Williams-Mercedes |
1:28.430 |
N/A |
N/A |
18 |
19 |
99 |
Antonio Giovinazzi(ITA) |
Alfa Romeo Racing-Ferrari |
1:28.433 |
N/A |
N/A |
19 |
20 |
7 |
Kimi Räikkönen(FIN) |
Alfa Romeo Racing-Ferrari |
1:28.493 |
N/A |
N/A |
20 |
107% time: 1:32.809 |
결승전
경기 시간 : 2020년 8월 9일 14:10~16:10(Western European Summer Time)[각주:7]
포지션 |
차 넘버 |
드라이버 |
컨스트럭터 |
랩 수 |
시간/탈락원인 |
그리드 |
포인트 |
1 |
33 |
Max Verstappen(NLD) |
Red Bull Racing-Honda |
52 |
1:19:41.993 |
4 |
25 |
2 |
44 |
Lewis Hamilton(GBR) |
Mercedes |
52 |
+11.326 |
2 |
19[각주:8] |
3 |
77 |
Valtteri Bottas(FIN) |
Mercedes |
52 |
+19.231 |
1 |
15 |
4 |
16 |
Charles Leclerc(MCO) |
Ferrari |
52 |
+29.289 |
8 |
12 |
5 |
23 |
Alexander Albon(THA) |
Red Bull Racing-Honda |
52 |
+39.146 |
9 |
10 |
6 |
18 |
Lance Stroll(CAN) |
Racing Point-BWT Mercedes |
52 |
+42.538 |
6 |
8 |
7 |
27 |
Nico Hülkenberg(DEU) |
Racing Point-BWT Mercedes |
52 |
+55.951 |
3 |
6 |
8 |
31 |
Esteban Ocon(FRA) |
Renault |
52 |
+1:04.773 |
14 |
4 |
9 |
4 |
Lando Norris(GBR) |
McLaren-Renault |
52 |
+1:05.544 |
10 |
2 |
10 |
26 |
Daniil Kvyat(RUS) |
AlphaTauri-Honda |
52 |
+1:09.669 |
16 |
1 |
11 |
10 |
Pierre Gasly(FRA) |
AlphaTauri-Honda |
52 |
+1:10.642 |
7 |
|
12 |
5 |
Sebastian Vettel(DEU) |
Ferrari |
52 |
+1:13.370 |
11 |
|
13 |
55 |
Carlos Sainz Jr.(ESP) |
Renault |
52 |
+1:14.070 |
12 |
|
14 |
3 |
Daniel Ricciardo(AUS) |
McLaren-Renault |
51 |
+1 lap |
5 |
|
15 |
6 |
Nicholas Latifi(CAN) |
Williams-Mercedes |
51 |
+1 lap |
20 |
|
16 |
8 |
Romain Grosjean(FRA) |
Haas-Ferrari |
51 |
+1 lap |
13 |
|
17 |
99 |
Antonio Giovinazzi(ITA) |
Alfa Romeo Racing-Ferrari |
51 |
+1 lap |
19 |
|
18 |
7 |
Kimi Räikkönen(FIN) | Alfa Romeo Racing-Ferrari |
51 |
+1 lap |
15 |
|
19 |
63 |
George Russell(UK) |
Williams-Mercedes |
51 |
+1 lap |
18 |
|
Ret |
20 |
Kevin Magnussen(DNK) | Haas-Ferrari |
43 |
Tyre shortage[각주:9] |
17 |
|
Fastest lap: Lewis Hamilton(GBR/Mercedes) — 1:27.097(lap 52) |
드라이버 포인트
|
순위 |
드라이버 |
포인트 |
- |
1 |
Lewis Hamilton(GBR) |
107 |
1계단 상승 |
2 |
Max Verstappen(NLD) |
77 |
1계단 하락 |
3 |
Valtteri Bottas(FIN) |
73 |
1계단 상승 |
4 |
Charles Leclerc(MCO) |
45 |
1계단 하락 |
5 |
Lando Norris(GBR) |
38 |
컨스트럭터 포인트
|
순위 |
컨스트럭터 |
포인트 |
- |
1 |
Mercedes(DEU) |
180 |
- |
2 |
Red Bull Racing-Honda(AUT) |
113 |
1계단 상승 |
3 |
Ferrari(ITA) |
55 |
1계단 하락 |
4 |
McLaren-Renault(GBR) |
53 |
- |
5 |
Racing Point-BWT Mercedes(GBR) |
42[각주:10] |
- UTC +01:00, KST 2020년 8월 1일 22:00~23:00 [본문으로]
- UTC +01:00, KST 2020년 8월 2일 22:10~24:10 [본문으로]
- 패스티스트랩 1랩 포함 [본문으로]
- 원래 12위로 체커를 받았으나, 세이프티카 상황에서의 과속으로 5초 페널티를 받음. [본문으로]
- UTC +01:00, KST 2020년 8월 1일 22:00~23:00 [본문으로]
- 예선 과정에서 조지 러셀을 방해해서 3그리드 페널티 [본문으로]
- UTC +01:00, KST 2020년 8월 2일 22:10~24:10 [본문으로]
- 패스티스트랩 1랩 포함 [본문으로]
- 트랙을 떠나는 과정과 합류시에 안전하지 못한 행동을 하여 5초 페널티를 받았으나 리타이어함으로 반영안됨, [본문으로]
- 르노의 반발로 인하여 15포인트를 차감당함. [본문으로]
'Auto > 모터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Tuscan Grand Prix (0) | 2020.10.01 |
---|---|
2020 Italian Grand Prix (0) | 2020.09.16 |
2020 Formula 1 드라이버 및 일정표(7월 26일 수정본) (0) | 2020.07.26 |
2020 Hungarian Grand Prix (0) | 2020.07.20 |
2020 Austrian Grand Prix (0) | 2020.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