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일본 소형차 한국 첫 노크

일본의 대표적 소형차인 혼다자동차 '시빅'(사진)이 이르면 연내 한국에 상륙한다. 유럽 소형차는 일부 들어와 있지만 일본 소형차의 한국 진출은 처음이다.

혼다코리아는 시빅 출시를 위해 최근 가격조사와 수입 관련 각종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대량 판매를 전제로 가격을 2000만원대 초반에 맞추고 최고급형도 2500만원을 넘지 않게 할 것으로 알려졌다.(참고로 가장 싼 모델은 포드 몬데오임) 수입차 가운데 가장 싸지만 그래도 동급 국산차보다 20% 이상 비싸다.

혼다 관계자는"지난해 국산차 가격이 꽤 올라 시빅을 들여와도 가격 경쟁이 될 걸로 판단했다"며 "일본 본사와 올 하반기 중 출시 시기를 저울질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빅은 1972년 혼다가 미국 시장을 겨냥해 만든 5인승 소형차다. 때마침 오일쇼크가 닥쳐 동급 최고 연비로 인기를 끌어 이후 30년 넘게 베스트셀러 카 자리를 지켜왔다.

배기량 1.8ℓ가 기본형이며 스포츠 모델(2.0ℓ)도 있다. 국내에 들어올 시빅은 미국형으로 ℓ당 17㎞(미국 연비)를 주행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주장이다. 이 차는 지난해 미국에서 30만8000대를, 세계적으로 58만6000대 팔렸다.

시빅이 2000만원대 초반에 국내 시판되면 국산차와 가격대가 바싹 좁혀지지만 관세 등이 붙어 20% 이상 비싸다. 다음달 새로 나올 현대차 뉴아반떼XD는 시빅과 옵션이 비슷한 1.6ℓ(오토매틱) 풀 옵션의 경우 1700만원대로 예상된다. 기존 모델보다 5~10% 정도 오른 가격이다.

김태진 기자 tjkim@joongang.co.kr


- 세상과 당신사이- 중앙일보 구독신청 (http://subscribe.joins.com)
ⓒ 중앙일보 & Join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사진 제공 : 오토조인스(http://www.autojoins.com ), 오토스파이(http://autospy.dreamwiz.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