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부터 2011년까지 등장할 일본의 스포츠카 라인업 정보입니다. 원문이 기절초풍하게도 일어인 고로,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몇 차례 나눌 겁니다.)
중요한 사항이다 싶으면 굵은 글씨로 들어갑니다.
Toyota&Lexus
1) 수프라 후속(사진은 베스트카에서 찍은 것)
- 2002년 단종된 수프라의 부활
- 와이드 보디에 2+2 시트형식
- 전장은 4,320mm, 전폭은 1,860mm로 전후가 짧은 편
- 엔진은 V6 3.5X와 3.7X로 출력은 3.5리터가 330ps, 3.7리터가 370ps대로 나올 듯
- 하이브리드 모델도 나올듯 하며 FT-HS의 디자인을 쓸 듯
- 가격은 약 300만엔 예정, 출시는 2010년 예정
2) 도요타와 스바루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소형 스포츠카
- 도요타와 스바루가 공동으로 개발.
- 플랫폼은 스바루의 레거시나 임프레쟈의 플랫폼을 쓸 것으로 보임
- 엔진은 수평대항 4기통 2리터 엔진. 임프레쟈의 것을 쓸 것으로 보인다. 출력은 200ps 정도?
- 셀리카의 부활설이 제기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확인 불능.
- 리어시트가 상당히 실용적으로 쓰일 것이라 함.(설마 4인승?)
- 스바루의 4WD 기술을 FR로 고칠 듯
- 가격은 200만엔 전반 예정이며 출시는 2011년
3) Lexus LF-A
- 렉서스의 슈퍼카.
- 노멀 타입과 레이싱 타입이 나올 예정
- 엔진은 V10 4.8리터 자연흡기, 출력은 노멀이 570ps, 레이싱 타입이 600ps
- 트랜스액슬 방식의 FR
- 렉서스판 애스턴 마틴을 꿈꾸는 듯
- 가격은 2,500만엔, 출시는 2010년 예정
4) 렉서스 IS-F/R
- 기존 IS-F의 고성능 모델.
- 라이벌은 BMW M3
- 출시일자는 내년 가을
- 엔진은 IS-F와 동일한 V형 8기통 5리터, 최고출력은 435마력
- 완벽한 스포츠성을 자랑할 듯
- 기존 IS-F 대비 100kg 경량화
5) 렉서스 IS 컨버터블(사진은 공개와 함께 Lexus에서 뿌린 듯)
- 파리 오토살롱에 공개(벌써 공개된 건가!!!)
- IS250과 IS350에 적용 예정
- BMW 3시리즈 컨버터블을 노리는 듯
- 들리는 소문에는 IS 쿠페도 예정되 있다는데 내년 1월 디트로이트에서 공개 될 듯.
- 가격은 IS250 컨버터블이 500만엔, 350 컨버터블이 600만엔으로 예상되는 듯.
- 출시 시점은 내년 5월
6) 신형 렉서스 SC
- 베이스는 렉서스 LS
- 일본보다 미국쪽에서 인기리에 팔리기에 후계차가 나오는 듯
- 2011년 출시 예정
- 신형은 10년만에 모델 체인지 하는 셈
- 엔진은 렉서스 LS에 들어가는 V8 4.6리터 엔진. 출력은 385마력
- 하이브리드 기술 적용
- 4시트 오픈카.
-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가격은 가솔린 모델이 800만엔, 하이브리드 모델이 850만엔
출처 : 베스트카 플러스 제 5호의 '2009~2011年 スポーツ&GTだけ新車情報'에서.
중요한 사항이다 싶으면 굵은 글씨로 들어갑니다.
Toyota&Lexus
1) 수프라 후속(사진은 베스트카에서 찍은 것)
- 2002년 단종된 수프라의 부활
- 와이드 보디에 2+2 시트형식
- 전장은 4,320mm, 전폭은 1,860mm로 전후가 짧은 편
- 엔진은 V6 3.5X와 3.7X로 출력은 3.5리터가 330ps, 3.7리터가 370ps대로 나올 듯
- 하이브리드 모델도 나올듯 하며 FT-HS의 디자인을 쓸 듯
- 가격은 약 300만엔 예정, 출시는 2010년 예정
2) 도요타와 스바루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소형 스포츠카
- 도요타와 스바루가 공동으로 개발.
- 플랫폼은 스바루의 레거시나 임프레쟈의 플랫폼을 쓸 것으로 보임
- 엔진은 수평대항 4기통 2리터 엔진. 임프레쟈의 것을 쓸 것으로 보인다. 출력은 200ps 정도?
- 셀리카의 부활설이 제기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확인 불능.
- 리어시트가 상당히 실용적으로 쓰일 것이라 함.(설마 4인승?)
- 스바루의 4WD 기술을 FR로 고칠 듯
- 가격은 200만엔 전반 예정이며 출시는 2011년
3) Lexus LF-A
- 렉서스의 슈퍼카.
- 노멀 타입과 레이싱 타입이 나올 예정
- 엔진은 V10 4.8리터 자연흡기, 출력은 노멀이 570ps, 레이싱 타입이 600ps
- 트랜스액슬 방식의 FR
- 렉서스판 애스턴 마틴을 꿈꾸는 듯
- 가격은 2,500만엔, 출시는 2010년 예정
4) 렉서스 IS-F/R
- 기존 IS-F의 고성능 모델.
- 라이벌은 BMW M3
- 출시일자는 내년 가을
- 엔진은 IS-F와 동일한 V형 8기통 5리터, 최고출력은 435마력
- 완벽한 스포츠성을 자랑할 듯
- 기존 IS-F 대비 100kg 경량화
5) 렉서스 IS 컨버터블(사진은 공개와 함께 Lexus에서 뿌린 듯)
- 파리 오토살롱에 공개(벌써 공개된 건가!!!)
- IS250과 IS350에 적용 예정
- BMW 3시리즈 컨버터블을 노리는 듯
- 들리는 소문에는 IS 쿠페도 예정되 있다는데 내년 1월 디트로이트에서 공개 될 듯.
- 가격은 IS250 컨버터블이 500만엔, 350 컨버터블이 600만엔으로 예상되는 듯.
- 출시 시점은 내년 5월
6) 신형 렉서스 SC
- 베이스는 렉서스 LS
- 일본보다 미국쪽에서 인기리에 팔리기에 후계차가 나오는 듯
- 2011년 출시 예정
- 신형은 10년만에 모델 체인지 하는 셈
- 엔진은 렉서스 LS에 들어가는 V8 4.6리터 엔진. 출력은 385마력
- 하이브리드 기술 적용
- 4시트 오픈카.
-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가격은 가솔린 모델이 800만엔, 하이브리드 모델이 850만엔
출처 : 베스트카 플러스 제 5호의 '2009~2011年 スポーツ&GTだけ新車情報'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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