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

(3)
여행 계획안(도쿄 모터쇼 관람을 위한) 1. 일정 : 2017년 10월 27일~11월 1일(예정) 2. 장소 : 일본 도쿄도(메인), 시즈오카현 누마즈시 및 슨토군 또는 토치기현 모테기정 3. 목표 : 2017 도쿄 모터쇼 관람이 주된 목적, 또한 TVA 러브라이브 선샤인 및 전작인 러브라이브의 성지 순례, 레이싱 관람. (이 기간 중 트윈링 모테기에서 WTCC 일본 라운드가 열리며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후지 챔피언 레이스 시리즈 최종전이 열린다.) 4. 예상 이동 경로 비행기 : 인천 - 나리타(제주항공 검토중이나 변경 가능성 있음) 버스 : 도쿄 - 고텐바 버스 검토중(시즈오카로 갈경우.) 열차 : 고텐바 - 누마즈 및 도쿄-고텐바를 제외한 전구간. 5. 예정 일정 10월 27일 : 출국, 도쿄도 도착 후 도쿄 지역 순례 및 쇼핑 10월 2..
Taipei Report - 1. 잡담 덕에 살다 인천 국제공항에 아침에 도착하고 바우처를 티켓으로 교환하고 보니 로밍을 하는 것도 필수란 생각이 들었다. 공항 로밍센터를 통해 로밍을 신청하고 비행기에 올랐을 때 이 비행기가 얼마나 좁을지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았다. 그저 오랜만에 비행기를 타는구나 싶었을 뿐. 내 기억이 맞다면 2008년 이후 8년 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분 중 2008년 단국대학교 천안 캠퍼스 역사학과 소속으로 본 운영자와 같이 일본에 가신 분 계심 오사카에서 서울로 돌아올 때 무슨 교통편을 이용했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일본으로 갈 때 배 타고 간 것은 기억나는데, 돌아올 때가 헷갈리네요. 만약 돌아올 때도 배였다면 본 운영자의 비행기 이용은 2007년 이후 9년 만입니다.) 그런데... 이거...... ..
Taipei Report - Prologue 이 Report는 알비스의 새로운 자유를 위한 작업장에서 연재되는 타이베이 여행기의 본 운영자 판입니다. Prologue - 타이베이에 간다고? 때는 바야흐로 2015년. 박근혜 정부의 개드립이 가속화 되고 있던 그 때, 이 블로그의 운영자는 백수 신세였다. 당시 필자의 오랜 지인이었던 모씨는 운영자에게 '2016년에는 해외로 휴가 갈거야!'라 했다. 그 당시 운영자는 여권 자체도 만료된 터라 '언젠가 한 번은 나도 해외에 갈 텐데 그때 여권을 만들어야지.'하는 생각만 하고 있었고 한 내년 쯤이면 만들어야지 하는 막연한 생각만 하고 있었다. 게다가 그 모씨가 다니던 두번째 직장이 임금 체불이라는 말도 안되는 상황에 직면하자 운영자는 그냥 법률적 조언을 해 줬고 그 뒤에 운영자와 모씨 모두 각각 직장에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