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선에서 페라리는 개작살 났고, 결선은 비가 만든 대환장쇼라.
신이 마그누센을 시켜서 경기를 엎어버린 대환장쇼였습니다. 그나저나 올 시즌 들어서 107%에 1명만 들어간게 처음이던가??
그리고 설마했던 윌리엄스의 올시즌 첫 포인트 피니시... 쿠비차님이 좋아합니다. 세상에....
덤으로 멱살잡고 하드캐리한 베텔 분노의 추월쇼는 덤... 꼭 나중에라도 찾아서 보세요.
장소 :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카를스루에현 라인-넥카 군 호켄하임 호켄하임링
예선전
경기시간 : 2019년 7월 27일 15:00~16:00(CEST) 1
포지션 |
차넘버 |
드라이버 |
컨스트럭터 |
예선시간 |
최종 그리드 | ||
Q1 |
Q2 |
Q3 | |||||
1 |
44 |
Lewis Hamilton(UK) |
Mercedes |
1:12.852 |
1:12.149 |
1:11.767 |
1 |
2 |
33 |
Max Verstappen(NLD) |
Red Bull Racing-Honda |
1:12.593 |
1:12.427 |
1:12.113 |
2 |
3 |
77 |
Valtteri Bottas(FIN) |
Mercedes |
1:13.075 |
1:12.424 |
1:12.129 |
3 |
4 |
10 |
Pierre Gasly(FRA) |
Red Bull Racing-Honda |
1:12.991 |
1:12.385 |
1:12.522 |
4 |
5 |
7 |
Kimi Räikkönen(FIN) |
Alfa Romeo Racing-Ferrari |
1:13.066 |
1:12.519 |
1:12.538 |
5 |
6 |
8 |
Romain Grosjean(FRA) |
Haas-Ferrari |
1:13.146 |
1:12.769 |
1:12.851 |
6 |
7 |
55 |
Carlos Sainz Jr.(ESP) |
McLaren-Renault |
1:13.221 |
1:12.632 |
1:12.897 |
7 |
8 |
11 |
Sergio Pérez(MEX) |
Racing Point-BWT Mercedes |
1:13.221 |
1:12.776 |
1:13.065 |
8 |
9 |
27 |
Nico Hülkenberg(DEU) |
Renault |
1:13.221 |
1:12.766 |
1:13.126 |
9 |
10 |
16 |
Charles Leclerc(MCO) |
Ferrari |
1:12.229 |
1:12.344 |
No time |
10 |
11 |
99 |
Antonio Giovinazzi(ITA) |
Alfa Romeo Racing-Ferrari |
1:13.170 |
1:12.786 |
N/A |
11 |
12 |
20 |
Kevin Magnussen(DNK) |
Haas-Ferrari |
1:13.103 |
1:12.789 |
N/A |
12 |
13 |
3 |
Daniel Ricciardo(AUS) |
Renault |
1:13.131 |
1:12.799 |
N/A |
13 |
14 |
26 |
Daniil Kvyat(RUS) |
Scuderia Toro Rosso-Honda |
1:13.278 |
1:13.135 |
N/A |
14 |
15 |
18 |
Lance Stroll(CAN) |
Racing Point-BWT Mercedes |
1:13.256 |
1:13.450 |
N/A |
15 |
16 |
4 |
Lando Norris(GBR) |
McLaren-Renault |
1:13.333 |
N/A |
N/A |
|
17 |
23 |
Alexander Albon(THA) |
Scuderia Toro Rosso-Honda |
1:13.461 |
N/A |
N/A |
16 |
18 |
63 |
George Russell(UK) |
Williams-Mercedes |
1:14.721 |
N/A |
N/A |
17 |
19 |
88 |
Robert Kubica(POL) |
Williams-Mercedes |
1:14.839 |
N/A |
N/A |
18 |
107% time: 1:17.285 | |||||||
DNQ |
5 |
Sebastian Vettel(DEU) |
Ferrari | no time |
N/A |
N/A |
결승전
경기 시간 : 2019년 7월 28일 15:10~17:10(CEST) 4
포지션 |
차 넘버 |
드라이버 |
컨스트럭터 |
랩 수 |
시간/탈락원인 |
그리드 |
포인트 |
1 |
33 |
Max Verstappen(NLD) |
Red Bull Racing-Honda |
64 | 1:44:31.275 |
2 |
|
2 |
5 |
Sebastian Vettel(DEU) |
Ferrari |
64 | +7.333 |
20 |
18 |
3 |
26 |
Daniil Kvyat(RUS) |
Scuderia Toro Rosso-Honda |
64 | +8.305 |
14 |
15 |
4 |
18 |
Lance Stroll(CAN) |
Racing Point-BWT Mercedes |
64 |
+8.966 |
15 |
12 |
5 |
55 |
Carlos Sainz Jr.(ESP) |
McLaren-Renault |
64 | +9.583 |
7 |
10 |
6 |
23 |
Alexander Albon(THA) |
Scuderia Toro Rosso-Honda |
64 | +10.052 |
16 |
8 |
7 |
8 |
Romain Grosjean(FRA) |
Haas-Ferrari |
64 | +16.838 |
6 |
6 |
8 |
20 |
Kevin Magnussen(DNK) |
Haas-Ferrari |
64 | +18.765 |
12 |
4 |
9 |
44 |
Lewis Hamilton(GBR) |
Mercedes | 64 | +19.667 |
1 |
2 |
10 |
88 |
Robert Kubica(POL) |
Williams-Mercedes |
64 |
+24.987 |
18 |
1 |
11 |
63 |
George Russell(UK) |
Williams-Mercedes |
64 | +26.404 |
17 |
|
12 |
7 |
Kimi Räikkönen(FIN) |
Alfa Romeo Racing-Ferrari | 64 | +42.214 |
5 |
|
13 |
99 |
Antonio Giovinazzi(ITA) | Alfa Romeo Racing-Ferrari | 64 |
+43.849 |
11 |
|
10 |
Pierre Gasly(FRA) |
Red Bull Racing-Honda |
61 |
Collision |
4 |
| |
Ret |
77 |
Valtteri Bottas(FIN) |
Mercedes | 56 | Accident |
3 |
|
Ret |
27 |
Nico Hülkenberg(DEU) |
Renault |
39 |
Accident |
9 |
|
Ret |
16 |
Charles Leclerc(MCO) |
Ferrari |
27 |
Accident |
10 |
|
Ret |
4 |
Lando Norris(GBR) |
McLaren-Renault |
25 |
Power loss |
19 |
|
Ret |
3 |
Daniel Ricciardo(AUS) |
Renault |
13 |
Exhaust |
13 |
|
Ret |
11 |
Sergio Pérez(MEX) |
Racing Point-BWT Mercedes |
1 |
Accident |
8 |
|
Fastest lap: Max Verstappen(NLD/Red Bull Racing-Honda) — 1:16.645 (lap 61) |
드라이버 포인트
|
순위 |
드라이버 |
포인트 |
- |
1 |
Lewis Hamilton(GBR) |
225 |
- |
2 |
Valtteri Bottas(FIN) |
184 |
- |
3 |
Max Verstappen(NLD) |
162 |
- |
4 |
Sebastian Vettel(DEU) |
141 |
- |
5 |
Charles Leclerc(MCO) |
120 |
컨스트럭터 포인트
|
순위 |
컨스트럭터 |
포인트 |
- |
1 |
Mercedes(DEU) |
409 |
- |
2 |
Ferrari(ITA) |
261 |
- |
3 |
Red Bull Racing-Honda(AUT) |
217 |
- |
4 |
McLaren-Renault(GBR) |
70 |
3계단 상승 |
5 |
Scuderia Toro Rosso-Honda(ITA) |
42 |
출처는 언제나 동일하며, 포인트 순위는 상위 5인, 5팀만 기록합니다.
다음 라운드 : 2019년 8월 2일~4일의 헝가리 그랑프리(헝가리 페슈트주 모조로드 헝가로링)
- KST : 2019년 7월 27일 22:00~23:00 [본문으로]
- 3번째 모터 파워 유닛인 MGU-K(Motor Generator Unit - Kinetic), ES(Energy Store), CE(Control Electronics)를 교체했으나 베텔이 아예 예선을 못 뛰면서 19그리드에 안착. [본문으로]
- 107%의 요구조건 내에서 Q1 시간을 설정하지 못했지만 감독관들의 재량에 따라 레이스를 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원인 : 엔진 트러블) 또 제3 제어전자(CE) 관련으로 10그리드 패널티를 받았지만, 아무런 벌칙 적용 없이 뒤에서 출발할 예정이어서 출발 위치는 변함이 없었다. [본문으로]
- KST : 2019년 7월 28일 22:10~24:10 [본문으로]
- Fastest Lap 차지로 1포인트 추가 [본문으로]
- 레이스 거리의 90% 이상을 달려서 완주한 거로 간주됨. [본문으로]
- 6위 : 르노(39pt), 7위 : 레이싱포인트 BWT 메르세데스(32pt), 8위 : 하스-페라리(26pt), 9위 : 알파로메오 레이싱 페라리(26pt), 10위 : 윌리엄즈 메르세데스(1pt) [본문으로]
'Auto > 모터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Italian Grand Prix (0) | 2019.09.16 |
---|---|
2019 Hungarian Grand Prix (0) | 2019.08.05 |
2019 British Grand Prix (0) | 2019.07.15 |
2019 Austrian Grand Prix (0) | 2019.07.02 |
2019 Monaco Grand Prix (0) | 2019.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