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2

옛날 사진 한장의 이야기

2021년 8월 24일에 내가 본 사진이다. 후배 한 놈이 보내준 트윗에 있는 사진인데, '류시원 선수가 저래 강해보였나?'하는 농담이 들게 만드는 사진이지만 정확히 보면 류시원 선수 뒤에서 누가 헹가레 받는 모습이다. 그런데 이거 알고보면 14년전? 그 정도로 꽤나 오래된 사진이다. 배경같아보이는 CJ로고(?)도 그렇고, 서킷 자체도 예전 용인 같고, 류시원 선수가 입은 슈트는 그렇다 치고, 심지어 류시원 선수 앞에 있는 분이 쓴 모자인 GM대우 모자, GM대우 레이싱이 한참 활동할 때의 모자다. 그리고 저 남성분, 뒷머리가 저리 길던가??? 찾아보면 느낌상 오일기 선수 같긴 한데, (근데 오밟아형님 뒷머리가 저리 길었던 적이 있던가?) 저 뒤의 S오일 팀원들에게 헹가레 받는 선수는 누군지 모르겠단 말..

[의견] 한국 모터스포츠 GT 클래스의 변화 및 향후 개정되어야 한다고 보는 부분

이 글은 개인적으로 정리해 본 글로 약간의 뻘글(?)입니다. 전자는 규정 변화 부분을 다룬 거고 후자는 제네시스 쿠페의 단종 5년 도과로 인한 규정 변화를 요구하는 짧은 글입니다. 대상은 일단은 슈퍼레이스입니다. 더보기 1) 한국모터챔피언십~BAT GT 챔피언십 시대 2000년 : 프로드라이버들의 전장으로 GT 클래스 등장 - 4기통 2리터 자연흡기 엔진을 사용하는 것이 골자. 개조 범위가 종전의 투어링 A보다 더 넓었고 ECU까지 건드릴 수 있었음 2002년 : 2001년에 등장한 N+1 클래스가 GT2로 변경, 종전의 GT는 GT1로 변경 - GT2의 차량 배기량은 1,601~2,000cc. FIA 호몰로게이션을 받은 차는 가능하다는 규정으로 발표. 티뷰론 및 티뷰론 터뷸런스가 득세. 2004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