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포드, 볼보 브랜드 BMW에 매각 검토

스웨덴 예테보리 포스텐지 인터넷판이 5월 28일 미국 포드자동차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유럽 프리미어 그룹 브랜드 중 하나인 볼보의 매각을 계획하고 있으며 독일의 BMW에게 매각할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지도 5월 25일 BMW가 볼보 매수에 비공식적으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었다.
이에 대해 볼보 담당자는 억측에 대해서는 대응할 수 없다는 말로 코멘트를 거부했다.
볼보는 1999년에 포드 산하로 들어가 재규어, 랜드로버 등 PAG 의 일원이 되어있다.
포드는 브랜드별 수익을 개시하고 있지 않은데 PAG 전체의 2006년 손익은 3억 2,700만 달러의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릴린치는 포드가 PAG의 나머지 브랜드를 매각할 경우 90억 달러 이상을 조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여전히 가능성에 대한 설 수준에 불과한 내용이 언론의 관심을 끄는 것은 변함이 없는 듯하다.



기사가 완전히 깨는군요. Volvo를 BMW가 인수하면 엄청난 쇼크일텐데요. ㄱ-
아시다시피 BMW와 볼보는 여러면에서 상당히 다르죠. BMW가 자연흡기에 뒷바퀴굴림, 그리고 고성능이라면 볼보는 터보에 앞바퀴굴림, 거기에 안전성. 엄청납니다. 이거 농담같은데 BMW의 그 괴수같은 자금력은 익히 알려져 있죠. 현재 도요타, 포르쉐 다음이지만, 과거부터 엄청난 자금력을 보인 메이커로도 유명하죠.

글쎄요. BMW가 볼보를 인수하면 역대 최강의 조합이 나오려나요? 두고 봐야 겠군요.

기사 제공 : 글로벌 오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