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설정/정보(R.T.G)

[Road to G.P] 이글 모터스포츠(Eagle Motorsports Racing)

이번에 공개하는 설정은 새로이 연재를 검토하고 있는 소설의 설정입니다. 떡밥 한 번 던져보고, 여부가 좋으면 바로 시동 걸도록 하겠습니다.


이글 모터스포츠(Eagle Motorsports Racing)

주 사업 부분 : 모터스포츠, 선수 매니지먼트
총 본부 : 독일 라인란트-팔츠 마인츠
현 상황 : Active
단장 : 송미옥
부단장 : 마츠자와 유카(松沢由宇か)/강일준
팀 닥터 : 채지연/하재연
(채지연은 유럽 담당, 하재연은 일본 및 한국을 중심으로 담당하고 있다.)
참가 경주 : FIA GT3 European Championship/일본 Super GT 등
경주차 : Porsche 911 GT3 R/Oullim-Eagle Spirra 등

한국에 본사가 있는 이글 그룹의 모터스포츠 사업부. 계열사 중 유일하게 해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그룹 본사가 있는 태평로에 연락 사무소가 있다.[각주:1] 실제 본부는 마인츠 말고도 전라남도 영암과 일본 시즈오카 현, 서울시 태평로 2가에 각각 있으며 지역 별로 마인츠는 전 ETCC 레이서이던 송미옥이, 영암은 전 한국 투어링카 챔피언십 챔피언인 강일준이, 일본 시즈오카는 마츠자와 유카가 총 책임을 맡고 있다.(3국의 실질적 총 단장은 송미옥이 맞으며, 그룹 회의에 그녀가 참석하는 일이 많다.) 단장급에 해당하는 3인 중 2인이 전직 카레이서인 관계로 모터스포츠에 대한 열망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서울시 태평로 2가에 있는 연락 사무소는 잘 안쓰인다고 하나, 이글 코퍼레이션의 대표 송태훈[각주:2]이 회사 고문인 박금석을 통해 업무를 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참고로 상법상 본사 주소지는 여기다.)

작 중 배경으로부터 6개월 전에 한강그룹이 자금 사정으로 사실상 활동 중단 시킨 한국의 한강 블랙버드 레이싱을 전격적으로 인수, 당시 유일한 선수이던 박영준을 테스트 해 3개월 만에 바로 선수로 투입시켰고 전 한강 블랙버드의 선수 겸 코치로 은퇴한 강일준을 이글 코리아 팀의 단장으로 내정해 국내 모터스포츠의 업무를 그에게 맡김과 동시에 신인 선수 육성을 위해 당시 한강 블랙버드 레이싱의 단장으로 있던 박금석에게 고문직을 부탁했다. 드라이버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서 유능한 선수에 대해서는 즉시 계약을 하거나 약간의 테스트 후 계약을 하기에 선수를 장난 아니게 고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유로피언 챔피언십과 슈퍼 GT 등 여러 대회에 선수를 출장시켜서 선수들의 기량을 점검하기도 하며 이를 통해 전략을 짜는 등의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팀 선수 대부분이 한국인으로 활동량이 장난 아니다. 특이하게 몇년 동안 한 팀 또는 국외에서 계속 활동한 선수에 대해 안식년 제도를 주는데, 가끔 가다가 해외에서 활동하던 드라이버들이 이 시기에 국내 대회에서 활동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이재연, 송재혁 같은 경우)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라디오를 진행하는데, 단장을 포함한 선수들이 게스트로 출연하거나 경기 직후에는 경기 분석을 하는 등의 모터스포츠 전문 방송 겸 자사 홍보 방송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특히 연말에 전 선수단이 다 모여서 하는 팬 미팅 행사는 이글 모터스포츠의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로 꼽히는데 웬만한 정보가 여기서 다 나온다. 물론 가끔 가다가 계열사에서 정보를 흘리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 그때 여기서 다 공개된다고.

산하에 있는 팀으로 팀 이글 유럽, 팀 이글 저팬, 팀 이글 코리아와 함께 루키레이서 양성을 위해 팀 이글 코리아 산하에 팀 이글 코리아 주니어 스쿨이 있다. 리저브 팀은 주식회사 이글이 운영하는 팀인 이글 레이싱. 팀의 특성을 한마디로 말하면 "바닥에서부터 올라와서 뒤집어 엎는 팀."이다.

내역
창설 : 2010년 3월 11일
첫 경기 출장 : 2010년 FIA GT3 European Championship Silverstone Circuit 전
현 경주차
1) 정식 활동 차량 : Porsche 911 GT3 R/Oullim-Eagle Spirra GT330(이상 FIA GT3 European Championship)
                           BMW Z4 E89 GT3(일본 Super GT)
                           Mercedes-Benz SLS GT3/Nissan FairLady Z Z34(이상 일본 Super Taikyu ST-GT3/ST-3)

2) 지원 및 리저브 : Hyundai Genesis Coupe 380GT-R(Hankook DDGT Championship - 정비 한정)
                           Kia Forte Koup(Korea Speed Festival 포르테쿱 챌린지 레이스 - 정비 한정)
                           Kia New Pride 5Dr(Hello Mobile Super Race Nexen N9000 Class)
                           Chevrolet Cruze Diesel(Hello Mobile Super Race Ventus Class[각주:3])
스폰서
주요 스폰서 : 이글 코퍼레이션, 델타 로지스틱스
기타 스폰서 : 한강 오토모티브, 이글 로지스틱스, (주) 화승
타이어 제공 : 금호타이어/한국타이어
(지원 및 리저브 경주차는 대회 규정에 맞는 타이어를 따로 쓰기에 유럽에서는 금호타이어를, 일본에서는 한국타이어를 쓴다.)

인사
단장 : Song Mi-Ok(Korea) - 전 ETCC(European Touring Car Championship) 레이서
부단장 : Yuka Matsuzawa(Japan)/Kang Il-Jun(Korea) - 전 직장인/전 KTCC(Korea Touring Car Championship) 챔피언
총괄 고문 : Park Geum Seok(Korea) - 전 한강 블랙버드 레이싱팀 단장
의무 팀장 : Chae Ji Yeon(Korea) - Europe
                Ha Jae Yeon(Korea) - Korea/Japan
총괄 미캐닉 : Yoo Jae Deuk(Korea) - Europe
                   Han Jeong Kwon(Korea) - Japan
                   Jeong Jae Yoon(Korea) - Korea

드라이버 명단
1) 공식 드라이버 명단
FIA GT3 European Championship : Helmut J.Lee(Lee Jae Yeon/Kor)/Park Yeong Joon(Kor)(이상 Porsche 911 GT3 R)
                                                 Song Jae Hyeok(Kor)/Park Joon Hyeok(Kor)(이상 Oullim Motors Spirra GT330)
Hankook DDGT Championship → Korea Speed Festival : Roh Won Il(Hyundai Genesis Coupe)
[본래 차량의 기술에 관한 일체의 부분을 지원받았으나 이후 공식으로 이적, DDGT상에서의 활동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KSF 제네시스 쿠페 챔피언십에 참가.]
Super GT : Yoon Ji-Eun(Kor)/Hwang Tae-Hyeon → Rah Hyeong Il(BMW Z4 E89 GT3)
[황태현이 2륜으로 전향함에 따라 한국의 DDGT 레이싱에서 뛰던 나형일을 급히 불러들임.]
Super Taikyu[각주:4] : Yoon Hye-Eun(Kor)/Hideaki Nakata/Matsuhara Miyako(이상 Jpn)(Nissan FairLady Z Z34) - ST-3 Class
                     Park Soo Hyeon/Yu Gyeong-Jin(이상 Kor)/Tanaka Mitsuhiro(Jpn)(Mercedes-Benz SLS) - ST-GT3 Class

2) 지원받는 드라이버 명단
Korea Speed Festival : Cha Eun-Ju/Yoon Hui-Jin(이상 Kor)(Kia Class:Kia Forte Koup)
Hankook DDGT Championship : Rah Hyeong il(Hyundai Genesis Coupe)
[이쪽은 선수 등록을 할 때 이글 레이싱으로 등록. 이글 레이싱은 주식회사 이글의 레이싱 동아리 명이다.]

3) 루키 드라이버
Chae Seo In - 이글 코리아 주니어 스쿨 소속, 슈퍼레이스 N9000에 기아 뉴프라이드(JB)로 참가 중

4) 타 팀에서 이적
Chae Mi Yeon - 전 팀챔피언스 소속, 슈퍼레이스 벤투스 클래스 참가 중 → 이후 일본 슈퍼다이큐 레이스로 진출해 활약 후 슈퍼 GT에서 활약, 슈퍼 레이스 엑스타 GT에서도 활약했다.



이상입니다.


의견 부탁드릴께요.

  1. 단,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은 태평로가 맞다.모터스포츠 관련만 마인츠에서 이뤄지는 셈. [본문으로]
  2. 이글 코퍼레이션의 대표인 송태훈은 이글 모터스포츠 대표 송미옥의 남편이다. [본문으로]
  3. Ventus Class : 슈퍼 레이스의 클래스 중 하나로 쉐보레 크루즈 디젤 원메이크 레이스로 열린다. [본문으로]
  4. 일본 Super Taikyu 팀의 공식 명칭은 Eagle-Max 레이싱으로 Team Eagle Japan이 관리에 대한 책임을 진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