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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설정/정보

Toyota DRTT 체이서 JZX100

도요타 DRTT 체이서 JZX100(Toyota DRTT Chaser JZX100)은 일본의 도요타 자동차가 1996년부터 2000년까지 판매했던 제 6세대 체이서를 기반으로 튜닝한 튜닝 차량이다. 튜닝은 인천에 있는 DRTT에서 맡았으며 도입 당시 일본 아이치 현의 번호판이 있다는 것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던 승용차이다. 차명은 영어로 '추격자'라는 뜻이다.

차명 : 도요타 DRTT 체이서 JZX100(Toyota DRTT Chaser JZX100)
제작사 : 일본 도요타자동차
튜너 : DRTT(인천 소재)
베이스 모델 : 도요타 체이서 JZX100(Toyota Chaser JZX100/トヨタ・チェイサー JZX100)
보디 형식 : 4도어 세단
클래스 : 언더그라운드형 스프린터
등장 시점 : ?
엔진 : 직렬 6기통 2.5리터 트윈터보 550마력
변속기 : 6단 수동
구동방식 : FR
드라이버 : ??


도요타 체이서에 대해

1977년(쇼와 52년[각주:1])에 처음으로 등장한 도요타 체이서는 마크 2, 크레스타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스포츠 세단이다. 초대 모델은 1977년(쇼와 52년)에 등장한 X30/X40계로 이는 당시의 보디 형식이 4도어 세단과 2도어 하드톱만 존재한 관계로 두가지 플랫폼으로 출시. 엔진은 직렬 4기통 1.8리터의 3T-U 및 2리터 18R-U, 직렬 6기통 2리터의 M-U/M-EU 엔진을 얹었다고 하나 일본 현지에서 M-U-M-EU 엔진을 얹었다.

제 2세대부터 모델이 4도어 하드톱 하나로 정리되면서 플랫폼 역시 하나로 축소, 계속 이어졌다. JZ형 엔진이 체이서에 얹히게 된 시점은 제 4세대 모델 이후로 시점은 1990년(헤이세이 2년) 8월부터이고 이 이후 6세대 모델이 단종될 때 까지 일본에서는 1JZ계열 엔진이 얹혔고 최상위급에는 직렬 6기통 3리터 2JZ-GE 엔진이 5세대에 얹혔다.

D1 그랑프리에 참전하기도 하는 모델로 2000년(헤이세이 12년)에 도요타 베롯사라는 후계차를 남기고 단종, 그러나 베롯사도 2003년(헤이세이 15년)에 낮은 판매량으로 인해 단종되었다. 현역으로 팔릴 당시에는 닛산의 스카이라인 세단을 상대로 했었으며 구형 모델은 마쯔다 루체/카펠라를 라이벌로 하기도 했었다.


도입 배경 및 튜닝

기존의 머신만으로는 다른 팀들을 상대하기 어렵다 생각한 최훈은 안준호 등과 협의해 일본에서 스포츠카를 도입하기로 하고 도요타자동차의 정직원인 아사히나 아이를 통해 스포츠카를 들여오기로 한다. 때마침 송재혁이 튜닝한 뉴 포텐샤를 이강헌이 탄다는 소문이 전해지면서 도입이 급물살을 탔는데 이 때 스포츠카가 아닌 스포츠 세단을 도입하는 것으로 바뀌면서 도입 차량 역시 수프라나 셀리카에서 중형급 세단으로 바뀌게 되었다. 이는 뉴 포텐샤의 원형인 Mazda의 Luce(マツダ・ルーチェ)가 스포츠 세단으로 개발, 생산된 만큼 그에 걸맞는 상대로 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 되면서 체이서가 낙점된 것.

그러나 체이서가 2000년(헤이세이 12년)에 단종된 관계로 도입에 문제가 생기자 아시히나 아이가 직접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현지에 있는 6세대 모델을 들여왔고 이 과정에서 실수가 생길 것을 염려한 그녀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금력을 이용해 아이치 현에 있는 한 중고차 매장에서 체이서 2대를 도입해왔다.

일본에서 체이서를 도입하게 된 이유로는 국내 물량 부족이 가장 큰 문제였다. 국내에 있는 도요타의 차량 가운데 중고로 풀린 것 중에는 캠리나 수프라, 아발론이 많은 편이지만 알테자나 마크 2는 국내에 1대 뿐이었고 체이서는 아예 구하기도 힘들었다. 그에 따라 일본 현지에서 체이서를 도입하게 된 것. 일본에서 도입한 덕에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는 것은 어쩔 수 없었던 듯 싶다.

튜닝은 DRTT에서 담당, 가레트의 GT2530 터빈을 2개나 사용해 550마력의 성능을 낸다. 들어온 모델은 직렬 6기통 2,5리터 Tourer V였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튜닝할 수 있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제원

전장 : 4,715 mm
전폭 : 1,755 mm
전고 : 1,400 mm
축간거리 : 2,730 mm
승차정원 : 5인
엔진 : 직렬 6기통 TT
엔진 형식 : 1JZ-GTE
배기량 : 2,491cc
최고출력 : 550ps@6,800rpm
변속기 : 5단 수동
타이어 : Bridgestone RE050
제작/튜닝 : 일본 Toyota/한국 DRTT


외부링크

일본 도요타 자동차
DRTT


  1. 일본에서 쓰는 연호로 적을 경우, 이하 연도 뒤의 괄호 안에는 전부 일본식 연호로 적음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