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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News

기아 미니밴,『그랜드 카니발』출시



- 기본 컨셉 ‘월드클래스 프리미엄 미니밴’…풀모델 체인지
- 오토 슬라이딩 도어, 회전반경 제어시스템 등 첨단기능 최초 적용
- 26개월간 총 2,500억원 투입, RV 명가 기아의 야심작
- 연간 내수 4만대, 수출 16만대 등 총 20만대 판매 목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그랜드 카니발!’

기아자동차㈜가 14일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이희범 산자부장관, 손학규 경기지사 등 각계 주요인사와 정몽구(鄭夢九) 현대?기아자동차 회장, 김익환(金翼桓) 기아자동차 사장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인승 미니밴 『그랜드 카니발(Grand Carnival)』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그랜드 카니발』은 ‘월드클래스 프리미엄 미니밴’을 기본 컨셉으로 개발한 풀모델 체인지 신차로 26개월의 연구개발기간과 총 2,500억원이 투입돼 개발되었으며 연간 내수 4만대, 수출 16만대 등 총 20만대(2005년 내수 2만대, 수출 3만대)를 판매할 계획이다.

정몽구 현대?기아자동차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세계 시장을 목표로 개발한 『그랜드 카니발』은 기존 미니밴 수준을 한단계 이상 끌어올린 프리미엄급 차량”이라고 소개하면서 “제 1, 2세대 카니발이 기아자동차의 회생을 이끈 장본인이었다면, 『그랜드 카니발』은 세계 속에 초일류 메이커로 우뚝 설 기아차의 야심작”이라고 말했다.

이희범 산자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전 세계 시장을 목표로 내놓은 11인승 미니밴 『그랜드 카니발』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처음 카니발을 선보인 98년 이래 고급화된 사양으로 거듭난 『그랜드 카니발』이 이제는 국내 가족은 물론이고, 전 세계 가족들이 타기에 더욱 좋은 자동차로 자리 잡아 세계 대표 RV 차종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기존 차명인 ‘카니발’을 글로벌 브랜드로 지속 육성함과 동시에 세계적 수준의 프리미엄급 차로 차별화 시키기 위해‘웅장한’,‘훌륭한’이란 뜻의 ‘GRAND’를 붙여 『그랜드 카니발』을 신형 미니밴의 이름으로 결정했다.

이날 첫 선을 보인 『그랜드 카니발』은 국내외 고급 미니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스타일은 물론 최첨단 기능들이 대거 적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11인승의 넓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3,020mm의 안정감있는 롱 휠베이스(축거)를 적용, ▲ 혼다 오디세이(3,000mm) ▲ 도요타 시에나(3,030mm), ▲닷지 그랜드 카라반(3,030mm) 등 세계 유명 미니밴들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상품성을 확보했다고 기아측은 설명했다.

특히 『그랜드 카니발』에는 ▲버튼 하나로 개폐가 가능한 오토슬라이딩 도어와 오토 테일 게이트(트렁크 도어) ▲회전반경을 감소시켜 운전편의성을 향상시켜주는 회전반경 제어장치(VRS ; Variable Rack Stroke) ▲급제동, 급선회시 엔진토크와 브레이크를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차체 자세 제어장치(VDC ; Vehicle Dynamic Control) ▲최적의 운전위치를 기억해 탑승시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IMS: Integrated Memory System) 등 고급 대형차에 적용되는 최첨단 기술들이 대거 적용되었다.

이밖에 ▲모던하고 심플함을 강조한 디자인 ▲강력한 브랜드 가치 ▲다양한 공간 활용성과 엔터테인먼트 기능 ▲최고 수준의 충돌안전성 확보 ▲동급 최고 수준의 엔진성능(170마력)과 실내 정숙성 등이 주요 특징이며, 이를 통해 기존 미니밴 수요층뿐만 아니라 고급 SUV나 승용차 수요층까지 폭넓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그랜드 카니발』은 11인승 승합차로 분류돼 연간 자동차세로 6만 5천원만 내면 돼 2008년에는 동배기량의 7인승 SUV 대비 약 76만원(교육세 포함)을 절감할 수 있으며, 사업자가 구매 할 경우 부가세 환급으로 최고 약 280만원(LIMITED 최고급형 기준)을 돌려 받는 등 각종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아차는 『그랜드 카니발』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출시와 함께 전국영업장과 주요 호텔, 국제공항 등에서 대대적인 신차전시회를 여는 한편, 망상 오토캠프촌 운영기간(7월 23일~8월 10일) 중 ‘RV 해변 모터쇼’를 마련해 『그랜드 카니발』 전시회와 함께 피서객들에게 직접 시승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미니밴으로는 유일하게 전세계에 수출하고 있는 ‘카니발’의 명성을 계속 이어가기 위해 올 9월 미국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유럽 등지에 수출할 계획이다.

기아차가 이번에 광고 슬로건으로 내세운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은 ‘『그랜드 카니발』이 기존의 미니밴을 초월한 한차원 높은 고급 미니밴’임을 강조한 것이며, ‘손하나 까딱!’이라는 광고카피는 다양한 첨단 기능들을 간편하게 사용함으로써 고객의 삶을 한층 더 행복하고 편리하도록 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랜드 카니발』의 가격은 GX 고급형이 1,980만원, GLX 기본형 2,270만원이며, LIMITED 고급형(A/T 기본)은 2,920만원이다.


안양역 앞에서 저 녀석을 봤는데, 으흠.. 기대가 됩니다.


기사&사진 제공 : 글로벌 오토뉴스(http://global-autonews.com )

원문 기사 송고 시간 : 2005년 07월 17일 17시 52분 17초